본문 바로가기
정보

생생정보 기다려야제맛 차돌주꾸미볶음 방배동 오감쭈꾸미

by 5월(kdw1116) 잡블로그 입니다. 2020. 2. 18.

상호 : 오감쭈꾸미

주소 : 서울 서초구 방배천로12-11 ( 방배동 450-9)

연락처 : 02-522-1566

출연 : 생방송투데이 2139회

영업시간 : 매일 04:00 ~ 24:00

메뉴 : 쭈꾸미차돌백이, 쭈꾸미생삼결살


생생정보에서 이번에 출연한 주꾸미맛집은 방배동에서 기다려야 먹을수 있다는 맛집입니다. 생생정보의 코너중의 코너인 기다려야제맛이라는 코너에 출연한 맛집은 방대동 오감쭈꾸미 입니다. 오감쭈꾸미에서 사람들이 오랫동안 기다려서 먹는 메뉴는 바로 차돌쭈꾸미볶음 입니다. 일반적으로 쭈꾸미차돌백이라는 이름으로 많이 불리고 있는것 같습니다. 오감쭈꾸미에서 보통 얼마나 기다려야지 식사가 가능한지를 기다리는 사람들에게 여쭈어 보았습니다. 투표에서 1등을 차지한 시간은 90분의 시간이 1등을 차지할정도로 오랫동안 기다려야지 맛있는 쭈꾸미 요리를 먹을수 있는 오감쭈꾸미 입니다.

완벽한 만남이라고 할정도로 차돌과 쭈꾸미의 궁합이 상당히 좋은것 같습니다. 다른 쭈꾸미 전문점서 식사를 하시면 쭈꾸미가 질겨서 먹기 힘들다고 하시는 손님이 계십니다. 그러나 방배동 오감쭈꾸미에서 쭈꾸미를 드시면 전혀 질긴것이 없이 부드럽고 맛있게 식사를 하실수 있다고 합니다. 그리고 차돌쭈꾸미볶음을 드시는 소님은 차돌박이에서 나오는 육즙이 양념과 어우러져서 더욱 부드러운 맛을 느낄수 있었다고 합니다. 남성분이 쭈꾸미 음식을 드시는 분과 인터뷰를 하였는데 차돌쭈꾸미볶음을 드시면 맛있어서 땀이 난다고 하십니다. 스트레스 해소에 아주 좋다고 합니다.

오감쭈꾸미만의 특별한 맛은 즉석에서 쭈꾸미를 양념해서 바로 요리에 들어간다는것인것 같습니다. 일반적인 쭈꾸미 전문점에서는 쭈꾸미를 미리 무쳐두고 손님이 주문을 하시면 요리를 하는 경우가 많은데 오감쭈꾸미는 전혀 그렇지 않는것 같습니다. 쭈꾸미는 바로 무쳐야 쭈꾸미의 식감이 살아 있고 양념의 맛도 살아 난다고 합니다. 

그래서 쭈꾸미를 즉석에서 양념을 하여서 조리를 한다고 합니다. 오감쭈꾸미에서 바로무친 쭈꾸미와 양념숙성된 쭈꾸미의 차이점에 대하여 실험을 하여 보았습니다. 그러나 결과는 바로 무친 쭈꾸미가 더 맛있다는 평가를 하여주시는 손님들이였습니다.

쭈꾸미를 모두 드시고 나서 밥을 볶아먹는 분들이 상당히 많이 보이는 방배동 오감쭈꾸미 입니다. 볶은밥을 드시는 분에게 여쭈어 보니 후식이냐고 여쭈어 보았는데 쭈꾸미를 먹고 나서 볶음밥을 먹는것이 아닌 볶음밥을 먹기 위하여 쭈꾸미를 드신다고 합니다. 그정도로 맛있는 볶음밥인것 같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