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레시피

EBS 최고의요리비결 오징어요리 오징어뭇국 만드는 방법

by 5월(kdw1116) 잡블로그 입니다. 2020. 12. 26.

EBS 최고의요리비결 오징어요리 오징어뭇국 만드는 방법

EBS 최고의요리비결 오징어요리 오징어뭇국 만드는 방법

오징어를 이용하여 만드는 맛있는 오징어요리 중의 하나인 오징어뭇국 만드는 방법이 EBS 최고의요리비결 프로그램에 방영 되었습니다. 오징어뭇국에 들어가는 무부터 손질하여 주도록 하겠습니다. 무를 나박썰기로 썰어주세요. 무를 넣어 더욱 시원한 국물인 오징어뭇국이라고 합니다.

무를 썰어준 다음에 대파 어슷썰기 하여주세요. 그런다음 양파를 채썰기 하여주세요. 채썰기 하였는 양파를 재료의 길이를 비슷하게 다시 한번 썰어주세요.

그런다음 새송이버섯 편썰기 하여주세요. 그런다음 오징어요리에서 중요한 오징어를 몸통링 모양으로 썰어주세요.

오징어 몸통을 썰어줄때는 오징어뼈를 제거하여 주셔야 합니다. 그런 다음 오징어 다리를 썰어주세요.

오징어뭇국의 재료들이 준비가 되었으니 이제 만들어 보도록 하겠습니다. 냄비에 참기름 1큰술을 넣어주세요. 그런다음 다진마늘 1작은술과 무, 다시마를 넣고 볶아주세요.

무와 다시마를 넣은곳에 칠리고추, 고운고춧가루 1큰술을 넣고 같이 볶아주세요. 오징어뭇국을 만들떄 먼저 기름에 재료와 양념을 볶은뒤 국물을 내어주면 더 맛있는 오징어요리인 오징어뭇국을 만들수 있다고 합니다.

그런다음 물7컵인 1.4L를 부어주어야 한다고 합니다. 이렇게 물을 부은 다음에 15분 정도 끓여 국물을 만들어 주세요.

15분 끓여준 다음에 다시마는 건져내어 주어야 한다고 합니다. 다시마진액이 나와 오징어뭇국의 맛을 해칠수 있어서 그런것 같습니다. 다시마를 건져낸 다음에 국물에 콩나물, 대파, 양파를 넣어주세요.

오징어뭇국을 만들때 고춧가루에 무를 볶아주어 짬뽕 국물처럼 빨간국물의 모습을 볼수 있었습니다. 아이들이 같이 먹을땐 고춧가루의 양을 줄여주면 된다고 합니다.

고운 고춧가루는 국물에 잘 녹아 국물의 색을 진하게 내준다고 합니다. 이렇게 5분정도 끓여주세요.

5분정도 국물을 끓여주시면 시원한 맛을 내는 콩나물과 무의 맛이 난다고 합니다. 그런다음 손질한 오징어를 넣어주세요.

오징어뭇국에서 제일 중요한것은 오징어를 채소를 한소끔 끓인 다음에 마지막에 넣어줘야 오징어가 질기지 않는다고 합니다. 오징어를 넣어준 다음에 국간장1큰술과 후춧가루 약간 넣어주세요.

그런다음 마지막으로 새송이버섯을 넣어주고 마지막으로 간을 마추어 주시면 됩니다. 소금을 약간 넣어 간을 마추엊 ㅜ세요. 그러면 오징어를 넣어 살짝만 끓여주면 맛있는 오징어요리 중의 하나인 오징어뭇국이 완성 된다고 합니다.

※ 이 글에 언급된 인물, 업체, 제품, 방송과는 사업적/상업적 관련 없으며, 대가없이 작성한 글입니다. 
※ 이 글에 수정해야 하는 내용이 있으면 댓글 남겨주세요. 댓글은 승인대기 상태로 저장됩니다. 
※ 이미지 출처 : EBS 최고의요리비결 오징어요리 오징어뭇국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