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레시피

EBS 최고의요리비결 오징어요리 오징어전 만드는 방법

by 5월(kdw1116) 잡블로그 입니다. 2020. 12. 26.

EBS 최고의요리비결 오징어요리 오징어전 만드는 방법

EBS 최고의요리비결 오징어요리 오징어전 만드는 방법

오징어속이 들어가 있는 오징어요리 중의 하나인 오징어전 만드는 방법에 대하여 EBS 최고의요리비결 프로그램에 방영 되었습니다. 일단 오징어손질을 하여 주도록 하겠습니다. 오징어 몸통 링 모양으로 썰어주세요. 그런다음 오징어 다리를 잘게 썰어주세요.

오징어를 몸통은 테두리로 다리는 반죽으로 사용한다고 합니다. 그리고 오징어전 반죽에 들어갈 재료를 다져주세요.

오징어전을 만들기 위하여 오징어전반죽을 만들어 보도록 하겠습니다. 중력분인 밀가루 200g, 달걀물1개, 물2/3컵, 멸치액젓1큰술을 넣어 반죽을 만들어 주세요. 멸치액젓이 없으시면 참치액젓이나 까나리액젓을 사용해도 된다고 합니다.

이렇게 반죽을 만들어준 다음에 오징어다리에 밀가루를 묻쳐준 다음에 반죽에 잘 혼합하여 주세요.

그런다음 다진당근, 다진쪽파, 다진 새송이버섯을 반죽에 넣어주세요. 재료를 모두 넣어준 다음에 혼합하여주세요.

반죽을 만들었으면 이번에는 오징어링에 밀가루를 뭍혀주세요. 그런다음 오징어링에 달걀물을 입혀주세요.

크기가 큰 오징어는 국으로 사용을 하고 작은 오징어는 전으로 사용하면 더욱 맛이 좋은 오징어전을 만들수 있다고 합니다. 이렇게 준비를 하여준 다음에 팬에 식용유를 둘러주세요.

프라이팬이 달구어지면 팬에 오징어링을 올려주세요. 그런다음 오징어링의 모양이 잡아지면 링 사이에 반죽을 채워주세요.

링 사이에 반죽을 넣어서 만들어도 맛있는 오징어전이 되지만 오징어링에 넣지 않고 반죽만 구워도 맛있는 오징어다리살이 들어가 있는 오징어전이 된다고 합니다. 오징어전은 중불에 구워야 타지 않고 속까지 잘 익으니 센불로 굽지 않고 중불로 구워주시기 바랍니다. 이렇게 다채롭게 느껴지는 오징어의 풍미를 느낄수 있는 오징어전이 만들어 진다고 합니다.

※ 이 글에 언급된 인물, 업체, 제품, 방송과는 사업적/상업적 관련 없으며, 대가없이 작성한 글입니다. 
※ 이 글에 수정해야 하는 내용이 있으면 댓글 남겨주세요. 댓글은 승인대기 상태로 저장됩니다. 
※ 이미지 출처 : EBS 최고의요리비결 오징어요리 오징어전 만들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