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레시피

EBS 최고의요리비결 시래기요리 시래기된장국 만드는 방법

by 5월(kdw1116) 잡블로그 입니다. 2020. 12. 26.

EBS 최고의요리비결 시래기요리 시래기된장국 만드는 방법

EBS 최고의요리비결 시래기요리 시래기된장국 만드는 방법

겨울철 음식인 시래기를 이용하여 만드는 시래기된장국 만드는 방법이 EBS 최고의요리비결 프로그램에 방영 되었습니다. 방영된 시래기된장국 만드는 방법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일단 무를 나박 썰기 하여주세요. 그런다음 육수를 만들때 사용하는 멸치를 손질하여 줍니다. 멸치는 안쪽에 검은 내장을 제거하여 주어야 한다고 합니다.

멸치는 내장을 제거해줘야 씁씁한 맛이 나지 않으니 꼭 내장을 제거하여주세요.

된장국이던 국물의 육수를 만들때는 찬물에 재료를 넣고 끓여줘야 맛있는 맛이 깊은 육수가 우러난다고 합니다. 찬물 7컵인 1.4L에 무, 멸치, 다시마를 넣고 끓여주세요.

재료는 익힐때 끓는물에서 음식을 하시고 국물용 육수를 만들때는 재료를 찬물에서 부터 끓여주시면 더욱 맛이 좋은 육수를 만들수 있다고 합니다. 이렇게 육수를 만들어 주고 삶은 시래기의 껍질을 제거하여 준비하여 주세요.

시래기된장국에 들어가면 더욱 맛이 좋으면서 맛있는 식감으로 볼수 있는 대파 어슷썰기하여주시고 홍고추 어슷썰기 하여주세요. 그리고 달래를 썰어주세요.

시래기된장국을 끓일때 시래기를 된장 풀었는 국물에 넣는것이 아닌 시래기를 된장에 버무려 주어야 한다고 합니다. 시래기를 양념할 된장양념을 만들어 보도록 하게습니다. 된장3큰술, 다진마늘1큰술, 다진양파1큰술, 매실액1작은술, 참기름1큰술을 넣어서 버무려주세요.

된장은 염도에 따라 된장의 양을 조절해주면 된다고 합니다. 이렇게 만든 시래기 양념할 된장양념을 삶은 시래기와 버무려주세요.

시래기된장국의 육수에 넣은 다시마는 오래 끓이면 쓴맛이 나므로 5분에서 10분정도 삶은 다음에 건져수에ㅛ. 그런다음 12분정도 끓여주세요.

미리 양념해 두었는 양념한 시래기를 넣어주세요. 그런다음 대파, 홍고추를 같이 넣어 끓여주세요.

그런다음 중불에 15분 정도 끓여주세요.

그런다음 마지막에 달래와 소금을 약간 넣어 간을 마추어 주시면 맛있는 시래기요리 중의 하나인 시래기된장국 음식이 완성 된다고 합니다.

※ 이 글에 언급된 인물, 업체, 제품, 방송과는 사업적/상업적 관련 없으며, 대가없이 작성한 글입니다. 
※ 이 글에 수정해야 하는 내용이 있으면 댓글 남겨주세요. 댓글은 승인대기 상태로 저장됩니다. 
※ 이미지 출처 : EBS 최고의요리비결 시래기요리 시래기된장국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