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생생정보 기다려야제맛 고등어국수 대구 동아식당

by 5월(kdw1116) 잡블로그 입니다. 2020. 2. 18.

상호 : 동아식당

주소 : 대구 중구 국채보상로 125길 14(공평동 10-2)

연락처 : 0110-6516-4994

휴무 : 월요일 휴무

출연 : 2TV생생정보 1005회

메뉴 : 계란김밥, 동아김치볶음밥, 된장비빔면


생생정보에서 진행을 하는 기다려야제맛이라는 이름으로 시작을 하는 국수집 입니다. 1시간8분만에 입장을 하였는 대구 국수전문점 입니다. 대구 중구에서 유명한 고등어국수로 유명한 동아식당 입니다. 고등어국수라면 일반적으로 비린맛에 싫어하는 사람들이 많을것 같은데 동아식당에 방문하여서 고등어국수를 드시는 분들은 모두 만족을 하시는것 같습니다.

동아식당에서 고등어국수를 드시는 여성분하고 인터뷰를 하였습니다. 하나도 안비리다고 합니다. 고소하고 담백해서 진짜 맛이 있다고 합니다. 그리고 다른 분은 처음 고등어국수를 보았을때 기름이 떠 있어서 비릴줄 알았다고 합니다. 그러나 동아식당의 고등어국수를 먹어보고는 감칠맛이 돌고 담백하다고 합니다.

동아식당에서 고등어국수를 먹으면 신기한 재료가 들어 간다고 합니다. 이것때문에 고등어국수가 덜 비린것 같기도 합니다. 그 특별한 재료는 바로 유자껍질가루 입니다. 유자껍질가루를 넣으면 더욱 진한 국물의 맛을 산뜻하게 살려준다고 합니다. 그리고 고등어를 이용을 하여서 요리를 하면 제일 걱정이 되는 비린맛이 하나도 안난다고 합니다. 감칠맛도 더욱 나게 하면서 은은한 유자향이 대박이라고 고등어국수 전문점인 대구 동아식당음식에 칭찬을 많이 해주십니다. 생생정보를 촬영 피디님도 동아식당의 고등어국수를 드셨는데 모두 같은 이야기를 합니다. 국물이 담백하고 비린맛이 한하나도 안난다고 합니다. 피디님까지 그런 이야기를 하시니 더욱 믿음이 가는것 같습니다.

동아식당에서는 생고등어를 이용을 하여서 고등어국수를 요리한다고 합니다. 통영에서 바로 올라온 고등어를 사용을 한다고 합니다.

시중에 판매를 하는 고등어를 사용을 하지 않는것은 일반적으로 통영에서 고등어를 잡고나서 유통과정을 거치면 일정시간이 소요가 될것 입니다. 이런 시간이 소요가 되면 고등어에서 비린냄새가 나는 경우가 있다고 합니다. 그래서 유통시간이 걸리지 않는 통영에서 바로 올라오는 고등어를 사용을 하면서 생물 고등어를 사용을 하여서 비린맛을 최소화 한다고 합니다.

대구국수맛집이라고 많은 분들이 알고 있으며 주변에서도 추천을 하고 있는 동아식당에서 판매를 하는 고등어국수를 드시는 남자분분이 진짜 맛있다고 합니다. 모양도 특이하고 먹어보니 정말 맛이 좋다고 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