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레시피

EBS 최고의요리비결 시래기요리 얼큰시래기국 만드는 방법

by 5월(kdw1116) 잡블로그 입니다. 2020. 12. 26.

EBS 최고의요리비결 시래기요리 얼큰시래기국 만드는 방법

EBS 최고의요리비결 시래기요리 얼큰시래기국 만드는 방법

삶은 시래기를 이용하여 얼큰한 맛을 맛볼수있는 얼큰시래기국 만드는 방법이 EBS 최고의요리비결 프로그램에 방영 되었습니다. 얼큰시래기국을 만들기 위하여 무를 나박썰기 하여주시고 국물용으로 더욱 좋은 양지머리를 손질하여주세요. 국물용 양지머리를 소고기를 저며 썰기 하여주세요.

얼큰 시래기국을 만들기 위하여 얼큰양념을 만들어주세요. 고운고춧가루2큰술, 국간장1큰술, 멸치액젓1/2큰술, 물엿1/2작은술, 다진양파1큰술반, 후춧가루 약간을 넣어 혼합하여주세요.

얼큰한 맛을 내주면서 맛있는 맛을 내어주는 청양고추와 대파를 썰어주시고 새송이버섯을 편으로 썰어주세요.

데친 시래기의 감칠맛을 올려주기 위하여 시래기에 다진양파1큰술과 매실액1작은술을 넣어주세요.

삶은 시래기에 다진양파와 매실액을 넣어 버무려주시면 씁씁한 맛이나는 시래기의 맛이 사라질수 있다고 합니다. 이렇게 시래기를 버무려준 다음에 냄비에 참기름을 둘러주세요.

참기름을 두른 냄비에 다진마늘1큰술과 무 소고기를 넣고 볶아주세요. 소고기를 달달 볶아주시면 무가 투명해지는것을 보실수 있으실것 입니다.

무가 투명해지면 물 7컵인 1.4L를 부어주세요. 그런다음 양념을 풀어주세요.

양념을 풀어준 다음에 6분정도 끓여주시면 밑간한 시래기를 넣어주세요.

그런다음 매콤한 맛과 시원한 맛이 나도록 청양고추와 대파를 넣고 끌형주세요. 10분정도 끓여주시면 된다고 합니다.

10분정도 끓여준 다음에 새송이버섯을 넣어주세요. 버섯을 넣고 2분 정도 더 끓여주시면 맛있고 매콤한 맛을 내는 얼큰시래기국이 완성 된다고 합니다.

※ 이 글에 언급된 인물, 업체, 제품, 방송과는 사업적/상업적 관련 없으며, 대가없이 작성한 글입니다. 
※ 이 글에 수정해야 하는 내용이 있으면 댓글 남겨주세요. 댓글은 승인대기 상태로 저장됩니다. 
※ 이미지 출처 : EBS 최고의요리비결 시래기요리 얼큰시래기국 만드는 방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