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레시피

EBS 최고의요리비결 애호박요리 애호박전 만드는 방법

by 5월(kdw1116) 잡블로그 입니다. 2020. 12. 26.

EBS 최고의요리비결 애호박요리 애호박전 만드는 방법

EBS 최고의요리비결 애호박요리 애호박전 만드는 방법

애호박을 이요하여 애호박요리 중의 하나인 애호박전 만드는 방법이 EBS최고의요리비결 프로그램에 방영 되었습니다. 애호박전을 만들기 위하여 애호박를 채썰기 하여주세요.

애호박전을 만들때 채소를 비슷한 크기로 썰어야 전을 부칠떄 골고루 익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애호박을 채를 썰어준 다음에 양파도 애호박과 같은 크기로 채를 썰어주세요.

그런다음 더욱 예쁜 식감을 가지기 위하여 당근을 채썰어주세요. 애호박, 양파보다 당근은 짧게 썰어주세요.

애호박보다 단단한 당근은 가늘게 채 썰어야 잘 익는다고 합니다. 부추도 애호박과 비슷한 길이로 썰어 준비하여 주세요.

이번에는 애호박전의 반죽을 만들어 줄것입니다. 부침가루 200g에 달걀1개, 물1컵, 소금약간 넣어서 반죽을 만들어 주세요.

애호박전을 만들때 반죽에 달걀을 넣어주면 전이 바삭해지고 색감도 예뻐진다고 합니다. 이렇게 만든 애호박전 반죽에 애호박, 당근, 양파, 부추를 넣고 섞어주세요.

팬에 올리브유와 식용유를 두른 다음에 반죽을 구워주세요.

애호박과 어울리는 빨간채소인 당근이 들어가 있는 반죽을 한입크기로 구워 찢어질 걱정이 없는 애호박전을 구우면 된다고 합니다.

애호박전의 가장자리가 노릇해지면 뒤집어 주시면 된다고 합니다. 뒤집개로 전을 눌러 골고루 익혀주시면 더욱 맛이 좋은 애호박전이 된다고 합니다. 그러면 기분이 좋아지는 채소의 식감을 가지고 있으면서 입에서 살살 녹는 애호박전이 완성 된다고 합니다.

※ 이 글에 언급된 인물, 업체, 제품, 방송과는 사업적/상업적 관련 없으며, 대가없이 작성한 글입니다. 
※ 이 글에 수정해야 하는 내용이 있으면 댓글 남겨주세요. 댓글은 승인대기 상태로 저장됩니다. 
※ 이미지 출처 : EBS 최고의요리비결 애호박요리 애호박전 만드는 방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