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레시피

EBS 최고의요리비결 단호박요리 단호박조림 만드는 방법

by 5월(kdw1116) 잡블로그 입니다. 2020. 12. 26.

EBS 최고의요리비결 단호박요리 단호박조림 만드는 방법

EBS 최고의요리비결 단호박요리 단호박조림 만드는 방법

단호박 재료를 이용하여 만드는 단호박요리 중의 하나인 단호박조림 만드는 방법에 대하여 EBS 최고의요리비결 프로그램에 방영 되었습니다. 단호박요리를 하기 위하여 단호박을 손질하여 주어야 하는데 단단해서 썰기 어려운 단호박을 쉽게 자를수 있는 방법에 대하여 알려주었습니다. 단호박을 전자레인지에 1분정도 돌리면 부드러워져서 쉽게 단호박을 썰수 있다고 합니다.

이렇게 손질한 단호박을 단호박 조림을 만들기 위하여 단호박을 깍둑썰기 하여주세요. 그런다음 양파를 채썰어주세요.

그런다음 당근도 편으로 썰어준 다음에 채를 썰어서 준비하여 주세요.

이렇게 준비한 재료를 이용하여 단호박요리 중의 하나인 단호박조림을 만들어 보도록 하겠습니다. 냄비에 올리브유2큰술을 둘러준 다음에 양파를 넣고 볶아주세요.

그런다음 당근을 넣어주세요 당근을 볶아준 다음에 손질한 단호박을 넣고 볶아주세요.

단호박을 넣고 볶아주었으면 물 300ml를 넣어주세요. 단호박이 반정도 익을때 까지 단호박조림을 만드는 냄비의 뚜껑을 덮어준 다음에 끓여주세요.

단호박조림이 반정도 익었으면 간장1큰술, 굴소스1큰술, 맛술1큰술, 매실액1큰술을 넣어주세요.

양념을 넣어준 다음에 7분 정도 조려주세요. 그러면 간장양념이 쏙쏙밴 단호박의 모습을 볼수 있으실것 입니다.

그런다음 통깨를 약간 뿌려준 다음에 불을 끄고 송송썬 부추를 넣어주시면 단호박을 이용한 단호박요리 중의 하나인 단호박조림 음식이 완성 될것 입니다.

※ 이 글에 언급된 인물, 업체, 제품, 방송과는 사업적/상업적 관련 없으며, 대가없이 작성한 글입니다. 
※ 이 글에 수정해야 하는 내용이 있으면 댓글 남겨주세요. 댓글은 승인대기 상태로 저장됩니다. 
※ 이미지 출처 : EBS 최고의요리비결 단호박요리 단호박조림 만드는 방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