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레시피

EBS 최고의요리비결 무말랭이무침 만드는 방법

by 5월(kdw1116) 잡블로그 입니다. 2020. 12. 26.

EBS 최고의요리비결 무말랭이무침 만드는 방법

EBS 최고의요리비결 무말랭이무침 만드는 방법

무를 잘라서 말려두었는 무말랭이를 이용하여 만드는 무말랭이무침 만드는 방법이 EBS 최고의요리비결 프로그램에 방영 되었습니다. 일단 말려져 있는 무말랭이를 씻어 불려주도록 하겠습니다. 무말랭이는 씻어서 바로 건져내야 꼬들꼬들한 식감이 유지된다고 합니다. 말리면서 이물질이 붙어 있을수 있으니 2~3번정도 씻어주시면 좋다고 합니다.

무말랭이와 같이 넣어줄 고춧잎도 2시간정보 불려준다고 합니다. 이렇게 세적을 하여주었는 무말랭이에 소주 2큰술을 넣어주세요. 무말랭이에 소주를 넣어주면 특유의 향을 없앨수 있다고 합니다.

소주를 넣어주었는 무말랭이에 식초2작은술, 맛술2큰술, 사이다2큰술, 설탕1큰술 그리고 굵은소금 1작은술을 넣어주세요.

무말랭이에 이렇게 양념을 넣어준 다음에 밑간을 해서 2시간을 재워두세요. 그러면 식감은 살리면서 촉촉함이 더해진 무말랭이가 된다고 합니다.

고춧잎에도 맛술1작은술과 매실액1작은술을 넣어주세요. 말린 고춧잎은 냉장 보관해 두었다가 불려서 사용하면 편리하다고 합니다. 만약 무말랭이무침을 만들때 고춧잎이 없을땐 쪽파나 부추를 사용해도 좋다고 합니다.

그럼 무말랭이무침을 만들기 위해 양념장을 만들어 보도록 하겠습니다. 고운고춧가루3큰술, 다진대파2큰술, 물엿2큰술, 다진마늘1작은술, 맛간장1작은술, 참기름1작은술, 통깨1큰술을 넣어 양념장을 만들어 주세요. 그런다음 양념장에 무말랭이 고춧잎을 넣고 조물조물 버무려주세요. 무말랭이 무침은 무친뒤 30분 정도 숙성시켜주면 양념장이 배어들어 더욱 맛이있는 무말랭이 무침을 만들수 있다고 합니다.

※ 이 글에 언급된 인물, 업체, 제품, 방송과는 사업적/상업적 관련 없으며, 대가없이 작성한 글입니다. 
※ 이 글에 수정해야 하는 내용이 있으면 댓글 남겨주세요. 댓글은 승인대기 상태로 저장됩니다. 
※ 이미지 출처 : EBS 최고의요리비결 무말랭이무침 만드는 방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