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

김영철의동네한바퀴 대구 찹쌀 꿀떡 맛집 위치 : 봉덕동 평화떡공방카페

by 5월(kdw1116) 잡블로그 입니다. 2020. 12. 28.

김영철의동네한바퀴 대구 찹쌀 꿀떡 맛집 위치 : 봉덕동 평화떡공방카페

김영철의동네한바퀴 대구 찹쌀 꿀떡 맛집 위치 : 봉덕동 평화떡공방카페

김영철의동네한바퀴 대구 찹쌀 꿀떡 맛집 위치 : 봉덕동 평화떡공방카페
상호 평화떡공방카페
위치 대구 남구 봉덕동 854-2
전화번호(연락처) 053-473-8575
영업시간 08:00 ~ 19:00
방영 생생정보 1098회

 

 

네이버 지도

평화떡공방카페

map.naver.com

www.instagram.com/ph_flowercake/

김영철의동네한바퀴 프로그램에서 대구에 방문을 하였습니다. 대구 방문하여 꿀떡맛집으로 소개된 찹쌀꿀떡 음식을 전문적으로 운영하고 있는 봉덕동 위치하고 있는 평화떡공방카페 전문점이 방영되어 관련정보에 대하여 글을 작성하도록 하겠습니다. 김영철씨가 대구 길을 걸어가면서 꿀떡을 방문하고 방문하게 되었다고 합니다. 그래서 평화떡공방카페 전문점 밖에 진열된 꿀떡을 보고 옛날 생각이 나서 방문하게 되었다고 합니다.

찹쌀꿀떡 음식을 전문으로 운영하고 있는 봉덕동 평화떡공방카페 전문점은 아침 6시에 문을 열고 떡을 만들기 시작한다고 합니다. 가족들이 함께 운영을 하고 있는 찹쌀꿀떡 전문점이면서 내부에서 남편분과 아들이 함께 떡을 만들고 있다고 합니다.

하루아침에 만든 찹쌀꿀떡 음식이 아닌 평화떡공방카페 사장님이 시집왔을때도 시부모님이 떡집을 하면서 꿀떡을 만들고 계셨다고 합니다. 옛날에 먹던 추억도 생각나서 꾸준히 만들고 있는 찹쌀 꿀떡이라고 합니다.

직접 손수 찹쌀을 이용하여 찹쌀찰떡을 만들때 손으로 퍽퍽 치는 모습을 볼수 있었습니다. 기계를 이용하여 떡을 만드는 부분도 있지만 직접 손을 이용하여 만드는 부분도 있어 정성을 많이 하는 떡음식인것 같습니다. 이렇게 직접 떡을 손으로 때리는 이유는 반죽의 쫄깃함을 높이기 위해서 손을 이용하여 치는 작업을 하시는것이라고 합니다.

손을 이용하여 퍽퍽 쳐주면 반죽의 쫄깃함을 한눈에 볼수 있었습니다. 새앞같이 만들어 주는 찹쌀꿀떡의 모양은 기계를 이용하여 만들어 흑설탕 위에 올려주는 모습을 볼수 있었습니다.

흑설탕 하나만으로는 찹쌀 꿀떡의 맛이 완성이 되는것이 아닌것 같습니다. 흑설탕만 넣어서 찹쌀꿀떡을 만들면 단맛이 너무 강하고 그런 단맛은 아니다 싶었다고 합니다. 그래서 자연스러운 단맛을 내려고 대추 달인 물도 넣어 더욱 현대적인 입맛에 맞는 꿀떡으로 만들고 있다고 합니다.

이렇게 정성을 다해 만든 평화떡공방카페 전문점의 꿀떡은 옛 꿀떡맛을 아는분들이 추억을 먹으로 방문하시는것 같다고 합니다. 김영철 진행자 분은 꿀떡의 맛을 잊지 못한다고 합니다. 어렸을적 먹을게 없었을때는 단맛이 최고였다고 합니다. 이렇게 대구 봉덕동에 위치하고 있는 찹쌀꿀떡 전문점인 평화떡공방카페 전문점이 김영철의동네한바퀴 프로그램 방영되어 관련글을 작성하였습니다.

 

※ 이 글에 언급된 인물, 업체, 제품, 방송과는 사업적/상업적 관련 없으며, 대가없이 작성한 글입니다. 
※ 이 글에 수정해야 하는 내용이 있으면 댓글 남겨주세요. 댓글은 승인대기 상태로 저장됩니다.
※ 이미지 출처 : 김영철의동네한바퀴 대구 찹쌀 꿀떡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