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레시피

EBS 최고의요리비결 꼬막 순두부찌개 황금레시피

by 5월(kdw1116) 잡블로그 입니다. 2020. 12. 28.

EBS 최고의요리비결 꼬막 순두부찌개 황금레시피

EBS 최고의요리비결 꼬막 순두부찌개 황금레시피

EBS 최고의요리비결 프로그램에서 순두부찌개 만드는 방법이 방영 되었습니다. 그러나 기본 육수를 만들어 만드는 순두부찌개 음식이 아닌 육수없이 간단하게 만드는 꼬막을 이용하여 만드는 꼬막 순두부찌개를 만드는 모습이 방영 되었습니다. 초간단하게 황금레시피 방법으로 순두부찌개 음식을 만들수 있을것 같습니다. 냄비에 식용유를 둘러주세요.

식용유를 두른 냄비에 다진마늘 2작은술을 볶아 주세요. 마늘을 기름에 볶아줄때는 중불로 볶아주셔야 합니다. 강불로 볶아주시면 다진마늘이 금방 타버릴것입니다. 마늘은 알긴산이 풍부해 금방 타버리는 성질이 있어 중약불로 볶아주는것이 좋다고 합니다.

식용유에 달달 볶아줘야 마늘의 향이 올라간다고 합니다. 마늘을 볶아준 다음에 물 3컵인 600ml를 부어주세요.

물이 끓기를 기다리는 동안 재료를 손질하여 주도록 하겠습니다. 무를 나박보양으로 썰어주세요. 그런 다음 양파도 깍둑 썰기 하여주세요.

무와 양파를 손질하여 준 다음에 대파를 송송, 새송이버섯, 홍고추를 썰어서 준비를 하여주세요.

재료를 손질하여 주었으면 순두부찌개의 제일 중요한 순두부를 포장된 채로 2등분 잘라주세요. 순두부를 포장된 채로 2등분해 뒀다가 넣어주면 모양이 흐트러지지 않는다고 하니 꼭 순두부찌개를 끓일때 포장된채로 잘라서 준비를 하여주세요.

물이 끓기 시작하면 미리 손질하여 주었는 양파, 무, 새송이버섯을 넣어주세요. 더욱 맛있는 순두부찌개를 만들려고 하면 멸치나 다시마로 밑국물을 내주면 더욱 깊은 맛을 낼수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포장채 잘라주었는 순두부를 끓는물에 넣어주세요. 그런다음 감칠맛을 내어주기 위하여 참치액 1과 1/2큰술을 넣어주세요.

참치액을 넣어주면 깊은맛을 내어주는 장점이 있을수 있습니다. 참치액을 넣어준 다음에 국간장 1작은술을 넣어주세요.

국간장을 넣어준 다음에 소금 1/2작은술을 넣어주고, 대파, 홍고추를 같이 넣어주세요.

그리고 더욱 맛있는 순두부찌개를 만들기 위하여 미리 삶아 두었는 꼬막을 넣어 꼬막순두주찌개로 만들어 주세요. EBS 최고의요리비결에서 보여준 순두부찌개 황금레시피는 맑은 국물의 순두부찌개이지만 일반적으로 많이 보시는 붉은색의 순두부찌개를 원하시면 마늘을 고추기름에 볶아주어서 만들면 된다고 합니다.

마지막으로 후춧가루약간과 참기름 1/2큰술을 넣어주시면 누구든 먹어보면 맛이 좋을것 같습니다. 순두부찌개 황금레시피 방법으로 완성이 될것 입니다.

※ 이 글에 언급된 인물, 업체, 제품, 방송과는 사업적/상업적 관련 없으며, 대가없이 작성한 글입니다. 
※ 이 글에 수정해야 하는 내용이 있으면 댓글 남겨주세요. 댓글은 승인대기 상태로 저장됩니다. 
※ 이미지 출처 : EBS 최고의요리비결 선미자 꼬막 순두부찌개 황금레시피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