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호동과바다 푸드 다큐멘터리 매생이 닭 수제비

by 5월(kdw1116) 잡블로그 입니다. 2020. 2. 19.

푸드다큐멘터리로 진행을 하고 있는 올리브채널에서 진행을 하고 있는 호동과바다에 이번에 출연한 음식은 매생이 음식 입니다. 매생이를 이용을 하여서 매생이닭수제비를 만드는 방법에 대하여 포스팅을 작성하여 볼까 합니다.

매생이닭수제비의 메인 재료인 매생이에 염분을 먼저 행궈서 제거를 하여주는것 부터 작업이 시작을 하여야 합니다. 염분기를 제거한 매생이를 칼을 이용을 하여서 씹기 좋게 자잘하게 다져주는 작업을 하세요.

손질을 하였는 매생이에 밀가루와 물을 넣고 찰기가 생길때 까지 반죽을 하여 주시면 됩니다. 매생이에도 물기가 있으니 반죽을 하여가면서 물을 넣어주시면 될것 같습니다. 조물조물 치대주시면 매생이 수제비 반죽은 완성이 됩니다.

매생이닭수제비의 기본 육수가 되는 토종닭 육수입니다. 닭을 넣고 별다른 재료를 따로 넣지 않으시고 2시간정도 닭을 꼬아주시면 됩니다. 잘 꼬아진 닭육수에서 닭을 따로 분리 작업을 하여 주어야 합니다.

닭육수에서 분리시킨 닭고기를 손을 이용을 하여서 살을 발라주는 작업을 하여야 합니다. 뜨거우니 꼭 장갑을 끼시고 하시기 바랍니다. 뼈와 잘 발라진 닭고기는 추후 매생이닭수제비에 들어갈것이니 본인의 입맛에 맞는 크기로 잘게 살을 발라주시면 됩니다. 그리고 손으로 뼈에서 살을 발라낸 닭고기를 다시 육수에 넣어주세요.

닭육수에 다시들어간 뼈를 발라낸 닭고기에 이미 만들어 두었던 매생이수제비 반죽을 손으로 찢어서 넣어주세요. 수제비가 익어가면 아주 쉽게 매생이를 이용을 하여서 만드는 닭수제비가 완성이 된다고 합니다. 호동가바다에서 매생이를 이용을 하여서 손쉽게 만들수 있는 수제비인 매생이닭수제비 레시피에 대하여 포스팅을 하여 보았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