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레시피

EBS 최고의요리비결 충무김밥 김치 오징어 어묵무침 황금레시피

by 5월(kdw1116) 잡블로그 입니다. 2020. 12. 28.

EBS 최고의요리비결 충무김밥 김치 오징어 어묵무침 황금레시피

EBS 최고의요리비결 충무김밥 김치 오징어 어묵무침 황금레시피

EBS 최고의요리비결 프로그램에서 충무김밥 김치로 많이 알고 계시는 오징어어묵무침 만드는 황금레시피에 대하여 방영 되었습니다. 충무김밥은 배를 타고 멀리 나가는 어부들을 위해 상하지 않도록 밥과 속을 따로 싼 김밥을 이야기 하는것이라고 합니다. 충무김밥과 잘 어울리는 오징어어묵무침에 들어가는 무를 어슷썰기로 준비하여 주도록 하겠습니다.

오징어 어묵무침에 들어가는 무는 얇게 썰수록 절이는 시간이 짧아지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무를 잘라준 다음에 설탕과 식초를 1:1 비율로 혼합하여주세요. 설탕과 식초를 혼합할때는 이 비율만 기억하시면 될것 같습니다.

설탕, 식초, 소금을 넣어 소금을 절일물을 만들어 주세요. 어슷썰기를 하여주었는 무를 오래 절일수록 빨리 상하지 않으니 오징어어묵무침을 만들때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어묵도 어슷썰기 하여 준비를 하여주세요. 오징어어묵무침에 들어가는 오징어를 생물로 잘라주시지 마시고 데쳐서 썰어야 깔끔한 오징어의 모습이 된다고 합니다.

오징어와 어묵을 데쳐주기 위하여 끓는 물에 레몬 슬라이스를 넣어주세요. 끓는물에 레몬슬라이스를 넣어준 묺에 오징어를 넣어 데쳐주세요.

오징어가 오그라들면 익은것이니 그때 오징어를 꺼내주시면 됩니다. 오징어의 비린내를 잡아주는 레몬의 성분으로 더욱 맛있는 오징어어묵무침 음식을 만들수 있을것 입니다.

오징어를 데친 다음에 오징어를 꺼낸 다음에 손질하여 두었는 어묵을 넣어주세요. 어묵에 있는 기름기를 제거하기 위하여 끓는물에 살짝 데쳐주세요. 그런 다음 어묵 물기를 빼주세요.

데쳐주었는 오징어를 사선으로 썰어주세요.

이번에는 충무김밥김치로 많이 알고 있는 오징어어묵무침을 무칠수 있는 양념장을 만들어 줄것입니다. 멸치액젓 3/4큰술, 매실청 1/4큰술, 설탕 약간, 올리고당 1/4큰술, 고춧가루 1+1/2큰술, 다진마늘 1/2큰술, 다진생강을 약간 넣어서 비벼주세요.

그리고 깨소금을 1큰술 넣어주세요. 설탕과 식초물에 졀여 살캉살캉 절여진 무의 모습을 보실수 있으실것 입니다.

절인무에 있는 물기를 제거하기 위하여 키친타올을 이용하여 물기를 제거하여 주세요. 그런다음 미리 만들은 양념장에 무, 오징어, 어묵을 넣어 무쳐주세요. 양념장에 무칠떄는 세게 주물러야 간이 쏙쏙 배는 장점이 있으니 꼭 세게 주물러주세요.

그런다음 예쁜 식감의 색감을 보여주기 위하여 쪽파를 넣어주세요. 오징어 어묵무침은 식초가 들어가 일주일 정도 냉장 보관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이런 방법으로 충무김밥과 잘어울어지는 김치인 오징어어묵무침을 만들어 밥반찬으로 먹어도 맛있을것 같습니다.

※ 이 글에 언급된 인물, 업체, 제품, 방송과는 사업적/상업적 관련 없으며, 대가없이 작성한 글입니다. 
※ 이 글에 수정해야 하는 내용이 있으면 댓글 남겨주세요. 댓글은 승인대기 상태로 저장됩니다. 
※ 이미지 출처 : EBS 최고의요리비결 선미자 충무김밥 김치 오징어 어묵무침 황금레시피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