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레시피

삼시세끼 산촌편 매운탕맛 된장찌개 끓이기

by 5월(kdw1116) 잡블로그 입니다. 2020. 12. 28.

삼시세끼 산촌편 매운탕맛 된장찌개 끓이기

삼시세끼 산촌편 매운탕맛 된장찌개 끓이기

삼시세끼 산촌편 프로그램에서 식사를 하기 위하여 된장찌개를 끓였는데 이상하게 매운탕맛이 나는 된장찌개가 되었다고 합니다. 그래서 삼시세끼 산촌편 시청하시는 분들을 위해 염정아 출연자가 만든 된장찌개 황금레시피 방법에 대하여 글을 작성하도록 하겠습니다. 된장과 고추자의 2:1 비율로 만드는 된장찌개 음식이라고 합니다. 이렇게 준비한 된장과 고추장을 과감하게 끓는 물에 넣어주세요.

된장과 고추장을 함께 넣어 감칠맛을 더욱 높여주는 된장찌개를 삼시세끼 산촌편에서 만들어 보였습니다. 직접 수확한 채소를 깨끗이 씻어 재료를 준비하여 주세요.

된장찌개에 들어갈 재료인 호박을 적당한 크기로 깍뚝 썰어주세요. 그런다음 감자고 깍둑깍둑 썰어서 재료를 준비하여주세요.

미리 손질하여 주었는 호박과 감자를 푸짐하게 된장찌개 국물에 넣어주세요. 엄청나게 많은 호박이 들어가서 꼭 두부같은 모습을 보여주는 호박의 비주얼 입니다.

된장과 고추장만 들어가 간이 심심할것 입니다. 그때 간을 마추어 주기 위하여 멸치액젓을 넣어주는것이 삼시세끼 산촌편 만의 된장찌개 황금레시피 인것 같습니다. 된장찌개에 멸치액젓을 넣으면 감칠맛과 깊은맛이 더해지는 장점이 있다고 합니다.

더욱 매콤한 된장찌개를 만들기 위하여 고춧가루를 슬금슬금 넣어주세요. 고추가루와 국간장으로 모자란 간을 마추어 주시면 더욱 맛이 좋은 된장찌개 음식이 되실것 입니다.

이번에는 다른 재료들을 손질하여 주세요. 대파, 청양고츠, 다진마늘을 먹기 좋은 크기로 잘라주시고 마늘을 다져주세요. 그런다음 아낌없이 된장찌개에 채소를 넣어주세요.

그러나.... 분면 된장찌개를 끓이기 위하여 된장과 고추장을 넣었을 뿐인데 맛있게 끓어올리라 라고 기대를 하고 있었는데 해산물 없이 매운탕 맛을 내고 있는 매직을 삼시세끼 산촌편에서 보여주었습니다. 그것은 고추장이 들어가서 그런것 같습니다. 깊은맛 우러나도록 한소끔 불위에서 대기하면 맛있는 매운탕 맛이 나는 된장찌개 음식이 완성 된다고 합니다.

 

※ 이 글에 언급된 인물, 업체, 제품, 방송과는 사업적/상업적 관련 없으며, 대가없이 작성한 글입니다. 
※ 이 글에 수정해야 하는 내용이 있으면 댓글 남겨주세요. 댓글은 승인대기 상태로 저장됩니다.
※ 이미지 출처 : TVN 삼시세끼 산촌편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