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레시피

삼시세끼 산촌편 감자전 만드는 방법

by 5월(kdw1116) 잡블로그 입니다. 2020. 12. 28.

삼시세끼 산촌편 감자전 만드는 방법

 

삼시세끼 산촌편 감자전 만드는 방법

삼시세끼 산촌편 출연을 하고 계시는 출연자 분들이 직접 감자를 캐서 감자요리 중의 하나인 감자전 만드는 방법이 삼시세끼 산촌편 프로그램에 방영 되었습니다. 감자를 직접 캔다는것에 양속에 꽉찬 수확의 기쁨을 느끼는 출연자의 모습을 볼수 있었습니다.

직접 캤는 감자를 찬물 샤워로 흙부터 털어내면 수줍게 드러나는 뽀얀 얼굴의 감자의 모습을 볼수 있었습니다.

깨끗한 세척을 하였는 감자를 받아서 물기를 제거한 다음에 강판에 갈아주시는 삼시세끼 산촌편 출연자의 모습을 볼수 있었습니다. 감자전을 만들기 위하여 강판에 갈아 줄때는 감자 껍질을 감자칼로 제거한 다음에 갈아주시면 더욱 부드러운 감자전을 드실수 있으실것 같습니다.

감자를 갈아줄때 강판에 손이 다칠수 있으니 꼭 장갑을 착용하시거나 조심하시기 바랍니다. 감자를 갈아준 다음에 물기를 분리하기 위하여 체에 걸러주세요.

곱게 간 감자를 수분과 전분을 빼주기 위해 체에 걸러두었는것을 뚜껑을 잘 덮어서 1시간 동안 놓아주세요.

1시간을 두시면 잘 걸러진 전분물의 모습을 보실수 있습니다. 그러나 감자전을 만들때 꼭 조심하셔야 하는것은 물과 전분물을 혼합하여 안된다는것 입니다. 국물을 따라내야 하니 조심하시기 바랍니다. 물을 따라내시고 전분만 사용할것 입니다. 감자전을 만들때 더욱 맛있는 감자전이 되기 위하여 채위에 있는 감자갈은것을 면포에 넣고 한번 물기를 제거하여주세요.

이렇게 걸러진 전분과 면포를 이용하여 짤아주었는 감자를 혼합하여 찰기가 생길때 까지 치대는 작업을 하여주세요.

그럼 이제 부쳐주시면 됩니다. 감자전을 처음 부칠때는 식용유를 충분히 넣어준 다음에 감자전을 먹기 좋은 크기로 놓아준 다음에 뒤집개로 눌러서 펴주시면 됩니다. 그럼 둘이 먹다 하나 죽어도 모를 맛있는 감자전이 완성 되실것 입니다.

※ 이 글에 언급된 인물, 업체, 제품, 방송과는 사업적/상업적 관련 없으며, 대가없이 작성한 글입니다. 
※ 이 글에 수정해야 하는 내용이 있으면 댓글 남겨주세요. 댓글은 승인대기 상태로 저장됩니다.
※ 이미지 출처 : TVN 삼시세끼 산촌편 감자전 만들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