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레시피

알토란 굴전 만들기 황금레시피

by 5월(kdw1116) 잡블로그 입니다. 2020. 12. 29.

알토란 굴전 만들기 황금레시피

알토란 굴전 만들기 황금레시피

겨울철이면 몸보신 재료로 많은 사랑을 받으면서 제철음식으로 많은 분들이 찾으시는 굴을 이용하여 만드는 굴전 만드는 방법이 알토란 프로그램에 방영 되었습니다. 겉은 바삭하면서 속은 탱글한 고소한 굴전 만드는 비법인 황금레시피 방법이 알토란 프로그램 방영된 내용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깨끗이 씻은 제철 생굴 200g을 준비하여주세요.

굴전을 만들때는 굴을 한번 데친 다음에 사용하면 더욱 맛있는 굴전을 만들수 있다고 합니다. 하지만 굴을 데칠때는 굴을 데칠때 데치는 물의 종류가 중요하다고 합니다.

끓는 물에 소금과 식초를 모두 넣어 굴을 데칠 예정이라고 합니다. 끓는물 3컵에 식초 1큰술을 먼저넣어주세요.

그런 다음에 소금1큰술을 넣어주세요. 그러나 생소한 방법인 굴을 데칠때 식초를 넣는 이유에 대하여 알아보았습니다.

생선구이나 회를 먹을때 레몬즙을 뿌리는 이유와 비슷한 이유로 식초를 넣어 굴을 데치는것이라고 합니다. 식초를 넣어 굴을 데치면 굴의 비린내가 제거되고 굴의 식감도 탱글탱글해진다고 합니다.

끓는물인 식초와 소금을 넣은 물에 굴 200g을 넣어 20분간만 데쳐주세요. 그런다음 데친굴을 체로 건져주세요.

그러면 굴 비린내가 완전히 사라진 모습을 볼수 있으실것 입니다. 그러나 굴전에 사용하는 굴을 데칠때는 굴을 100% 익히면 안된다고 합니다.

굴전 만들때 가장 중요한 핵심이라고 합니다. 이렇게 간단히 데친 굴을 바로 찬물에 넣어주세요.

끓는물에 20초 잠깐 데친 굴은 바로 찬물에 넣어주면 된다고 합니다. 찬물에 바로 넣어주는 이유는 굴에 남아 있는 잔역을 식혀야 탱글한 식감을 유지할수 있다고 합니다. 잔열이 식으면 체에 받쳐 굴의 물기를 빼주세요.

굴전에 사용할 굴을 준비하여 주었으면 이번에는 달걀물을 준비하여 주도록 하겠습니다. 달걀2개를 푼 물에 소금 1작은술을 넣어주세요. 그런다음 다진 청양고추 2개, 다진 홍고추 2개를 넣고 혼합하여주세요.

익힌 굴을 그냥 달걀물을 입히면 달걀물이 잘 입혀지지 않을것 입니다. 굴에 달걀물이 잘 입히는 방법에 대하여 알토란에 방영 되었습니다. 그것은 바로 감자전분을 이용하는것 입니다. 비닐봉지에 감자전분 1큰술을 넣어주세요.

비닐봉지에 넣은 감자전분에 체에 밭쳐 놓았던 데친굴을 넣어주세요. 굴에 전분을 묻히면 바삭한 식감을 내고 달걀옥이 벗져지는것도 방지 할수 있다고 합니다.

데친 굴에 전분가루를 뭍힐때는 굴이 터지지 않도록 봉지를 살살 흔들어 주세요. 물기탓에 감자전분이 뭉칠수 있으니 조심하세요.

이렇게 전분가루를 입힌 데친굴을 준비하여 준 다음에 팬에 식용유를 둘러주세요. 그런다음 감자전분을 입은 데친굴에 달걀물을 입혀 프라이팬에 숟가락을 이용하여 올려주세요.

숟가락을 이용하여 굴을 한알씩 떠서 올려주시면 지글지글 맛있게 익어가는 굴전의 모습을 보실수 있으실것 입니다.

굴전의 노릇해진 테두리 모습을 보시면 굴전을 뒤집어 주시면 됩니다.

굴전을 너무 오래 익히면 퍽퍽한 굴전이 된다고 합니다. 뒤집어서 익혀준 굴전은 노릇하게 부쳐진 다음에 키친타월에 기름기를 제거하여주세요.

※ 이 글에 언급된 인물, 업체, 제품, 방송과는 사업적/상업적 관련 없으며, 대가없이 작성한 글입니다. 
※ 이 글에 수정해야 하는 내용이 있으면 댓글 남겨주세요. 댓글은 승인대기 상태로 저장됩니다. 
※ 이미지 출처 : MBN알토란 굴전만들기 황금레시피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