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레시피

EBS 최고의요리비결 두부요리 두부조림 만들기 황금레시피

by 5월(kdw1116) 잡블로그 입니다. 2020. 12. 29.

EBS 최고의요리비결 두부요리 두부조림 만들기 황금레시피

EBS 최고의요리비결 두부요리 두부조림 만들기 황금레시피

밥반찬으로 사랑받고 있는 두부요리 중의 하나인 두부조림 만드는 방법이 EBS 최고의요리비결 프로그램에 방영 되었습니다. 두부조림을 만들기에 제일 어려운것은 일정한 두께로 써는게 어려운 부분이 있다고 합니다. 신경을 써서 일정한 간격으로 썰린 두부를 최고의요리비결 프로그램에서 볼수 있었습니다.

이렇게 손질한 두부에 소금약간과 흰후춧가루를 약간 뿌려 탄탄한 두부를 만들어 주세요. 그런다음 맛있는 두부조림의 국물이 되기 위하여 머리, 내장을 제거한 대멸치도 준비를 하여주세요.

대멸치를 두부조림에 사용하기 위하여 멸치의 잡내를 제거하기 위하여 멸치를 전자레인지에 30초 정도 돌려주면 잡내를 제거할수 있다고 합니다. 그런다음 표고버섯의 밑동을 제거하여 준다음에 뒷편을 썰어주세요.

두부조림에 들어가는 다른재료들을 손질하여 주도록 하겠습니다. 양파를 채썰기 하여주고, 대파 어슷썰기, 청양고추, 홍고추도 어슷썰기 하여주세요.

그러나 최고의요리비결 프로그램에서 좋은 팁을 알려주었습니다. 두부같은 재료를 스테인리스팬에 구워주는 경우 팬에 붙는 경우가 있을것 입니다. 그러나 스테인리스팬을 예열해서 기름을 두른 다음에 식혔다가 다시 달구어 준 다음에 두부 같은 재료를 올려 주시면 들러붙지 않는다고 합니다. 이제 프라이팬에 두부를 구워주세요.

이번에는 두부조림에 들어가는 양념장을 만들것입니다. 진간장2큰술, 맛술 1+1/2큰술, 참치액 3/4큰술, 고춧가루1/2큰술, 고추장 1작은술, 다진마늘 1+1/2작은술, 설탕 1+1/2작은술, 올리고당 1+1/2큰술, 참기름 1큰술을 넣어준 다음에 혼합하여주세요.

그런다음 양념장에 물 1컵인 200ml를 넣어주세요. 양념장이 다 만들어 졌으면 프라이팬에 구워지고 있는 두부를 뒤집어주세요.

두부조림에서 제일 중요한 두부를 굽는것이 포인트라고 합니다. 센불에 구우면 딱딱해지는 두부라고 합니다. 그러니 두부조림에 사용하는 두부를 구울때는 중불에서 굽는게 포인트라고 합니다.

두부를 구웠으면 양념장을 그냥 부어주세요. 양파, 표고버섯, 대멸치를 양념장 넣은 다음에 넣어주세요.

센불로 끓어오르면 중불로 불을 줄여주세요. 그런다음 대파, 홍고추, 청양고추를 넣고 졸여주세요.

먹음직스러운 비주얼의 두부조림으로 변하기 위하여 두부조림을 센불에서 7분 조리거나 중불에서 20분 정도가 적당하다고 합니다.

20분 졸여주시면 맛있는 모습읠 두부요리인 두부조김이 완성되는 모습을 보실수 있습니다. 그때 통깨를 약간 넣어주세요. 그럼 밥반찬으로 아주 잘어울리는 두부조림이 완성 된다고 합니다.

※ 이 글에 언급된 인물, 업체, 제품, 방송과는 사업적/상업적 관련 없으며, 대가없이 작성한 글입니다. 
※ 이 글에 수정해야 하는 내용이 있으면 댓글 남겨주세요. 댓글은 승인대기 상태로 저장됩니다. 
※ 이미지 출처 : EBS 최고의요리비결 두부요리 두부조림 만들기 황금레시피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