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레시피

EBS 최고의요리비결 고구마활용요리 우유 고구마밥 황금레시피

by 5월(kdw1116) 잡블로그 입니다. 2020. 12. 29.

EBS 최고의요리비결 고구마활용요리 우유 고구마밥 황금레시피

EBS 최고의요리비결 고구마활용요리 우유 고구마밥 황금레시피

겨울 필수 음식인 고구마와 시중에서 판매되는 냉동 옥수수알을 이용하여 만드는 고구마활용음식 중의 하나인 고구마밥 만드는 방법에 대하여 EBS 최고의요리비결 프로그램에 방영 되었습니다. 일반적인 고구마밥이 아닌 우유를 활용하여 만드는 우유고구마밥 만드는 방법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고구마밥을 만들기 위하여 밤고구마를 깨끗하게 손질하여 준다음에 밤고구마를 어슷썰기 하여주세요.

고구마밥을 만들때는 수분이 많은 호박고구마는 질기 때문에 밥을 지을 경우 으깨지는 경우가 있다고 합니다. 밤고구마를 사용할때는 호박고구마를 사용하지 않는것이 좋다고 합니다. 고구마밥에 들어가는 냉동옥수수알은 해동한뒤 씻어서 사용하면 된다고 합니다.

고구마밥에 들어가는 씻은쌀은 마른불림 30분이면 좋다고 합니다. 마른쌀을 수분을 흡수하므로 처음에는 수돗물 보다는 정수된 물을 사용하여 처음에 쌀을 씻어주는것이 좋다고 합니다.

맑은 물이 나올때까지 씻어줘야 쌀의 전분기가 빠져 밥이 고슬고슬하다고 합니다. 쌀알이 머급은 수분으로 불리는 방법으로 마른불림30분 하면 좋다고 합니다.

최고의요리비결 프로그램에서 보여주는 고구마밥은 일반 고구마밥이 아닌 우유와 물을 같이 넣어 만든 우유고구마밥을 만든다고 합니다. 불린쌀1 : 물&우유0.8 비율로 넣어주시면 된다고 합니다. 일단 밥통에 불린쌀 2컵인 400g을 넣어주세요.

그런 다음 우유180ml, 물 180ml, 소금 1/2 작은술과 밥을 혼합하여 주세요.

고구마밥에 소금을 넣어 고구마의 단맛이 업그레이드 된다고 합니다. 불린쌀과 우유, 물, 소금을 넣은곳에 밤고구마를 넣어주세요.

그리고 옥수수알을 넣고 섞어주세요. 압력밥솥은 백미코스로 밥을 지어주시면 된다고 합니다.

잡곡모드는 압력때문에 밥이 눌리므로 백미코스가 좋다고 합니다. 백미코스로 밥을 지어주세요. 그럼 맛있는 우유 고구마밥이 완성이 된다고 합니다.

※ 이 글에 언급된 인물, 업체, 제품, 방송과는 사업적/상업적 관련 없으며, 대가없이 작성한 글입니다. 
※ 이 글에 수정해야 하는 내용이 있으면 댓글 남겨주세요. 댓글은 승인대기 상태로 저장됩니다. 
※ 이미지 출처 : EBS 최고의요리비결 고구마활용 우유 고구마밥 황금레시피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