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레시피

EBS 최고의요리비결 해물 섞어 찌개 만들기 황금레시피

by 5월(kdw1116) 잡블로그 입니다. 2020. 12. 30.

EBS 최고의요리비결 해물 섞어 찌개 만들기 황금레시피

EBS 최고의요리비결 해물 섞어 찌개 만들기 황금레시피

해물을 넣어 시원한 국물의 맛이 좋은 해물찌개 이면서 여러가지의 해물을 넣어 만든 해물섞어찌개 만드는 방법이 EBS 최고의요리비결 프로그램에 방영 되었습니다. 해물섞어찌개 만들기 위하여 달큰한 겨울 배추를 이용하였습니다. 달큰해서 더욱 맛있는 해물찌개 음식을 만들어줄 겨울배추를 나박썰기 하여주세요.

그런다음 양파를 채썰어주세요. 해물섞어찌개의 국물을 더웃 시원한 맛을 내어줄 무를 나박썰이 하여주세요.

그런 다음 대파를 어슷썰기하고 청양고추를 어슷썰기 하여주세요.

야채손질이 끝났으면 이번에는 해물을 손질하여 주도록 하겠습니다. 해물섞어찌개에 사용할 오징어는 껍질째 오징어를 사용한다고 합니다. 오징어는 초콜릿색이 선명하고 만졌을때 탄력 있는것이 좋은 오징어라고 합니다.

이런 신선한 오징어를 몸통 링 모양으로 썰어 준비를 하여주세요. 껍질에 영양이 많은 오징어여서 붉은색의 해물찌개에는 오징어를 껍질채 사용한다고 합니다.

오징어 껍질은 피로해소에 좋은 타우린 성분이 풍부히 있어 더욱 건강에 좋은 재료라고 합니다. 단 오징어를 이용하여 음식을 만들떄는 오징어 껍질의 빨간 물이 빠져나오므로 맑은탕을 끓일땐 벗겨주는것이 좋다고 합니다.

그런다음 오징어 다리를 썰어주세요. 그리고 해물찌개에 같이 들어갈 새우를 물주머니, 수염을 손질하여 주세요.

이렇게 해물을 손질하여 준 다음에 육수없이 해물섞어찌개를 만드는 최고의요리비결 프로그램의 황금레시피 입니다. 양념장만 있으면 되는 초간단 찌개 황금레시피 입니다.

해물찌개의 양념장은 물5컵, 고춧가루1+1/2큰술, 국간장2작은술, 참치액2큰술, 흰후춧가루약간, 맛술1큰술, 고추장1+1/2큰술을 혼합하여주세요.

이제 해물섞어찌개를 만들어 보도록 하겠습니다. 냄비에 미리 손질한 알배추를 넣어주세요. 그런 다음 양파, 무를 넣어주세요.

그런 다음 미리 만들어 놓은 양념장을 붓고 끓여주세요. 해물을 넣지 않고 해물찌개를 끓이게 되면 오래 끓이면 질겨지는 해물의 성질로 인하여 채소를 끓인 다음에 해물을 넣는다고 합니다.

채소의 맛이 충분히 빠져나오도록 뚜껑을 덮고 7분정도 끓여주세요. 그럼 야채가 충분히 익었을것 입니다.

야채와 양념장을 넣고 7분을 끓여준 다음에 미리손질한 오징어와 새우를 넣어주세요.

오징어와 새우를 넣은 해물찌개에 동태알을 넣어 해산물이 먹음식 스럽게 익혀주세요.

해물섞어찌개에 들어가는 해산물은 오래 익히면 질겨지므로 불을 줄여 적당히 익혀주는것이 해물섞어찌개를 만들때 중요한 황금레시피인것 같습니다. 해물이 익으면 대파, 청양고추를 넣고 한소끔 끓여주세요. 그럼 맛있는 해물섞어찌개 음식이 완성 된다고 합니다.

※ 이 글에 언급된 인물, 업체, 제품, 방송과는 사업적/상업적 관련 없으며, 대가없이 작성한 글입니다. 
※ 이 글에 수정해야 하는 내용이 있으면 댓글 남겨주세요. 댓글은 승인대기 상태로 저장됩니다. 
※ 이미지 출처 : EBS 최고의요리비결 해물 섞어 찌개 만들기 황금레시피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