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레시피

EBS 최고의요리비결 맥주안주 미역요리 미역자반 만들기 황금레시피

by 5월(kdw1116) 잡블로그 입니다. 2020. 12. 30.

EBS 최고의요리비결 맥주안주 미역요리 미역자반 만들기 황금레시피

EBS 최고의요리비결 맥주안주 미역요리 미역자반 만들기 황금레시피

밥반찬이나 맥주안주로 좋은 미역을 이용하여 만드는 미역요리 중의 하나인 미역자반 만드는 황금레시피 방법이 EBS 최고의요리비결 프로그램에 방영 되었습니다. 미역자반을 만들기 위한 미역은 건미역을 사용하였습니다.

건미역을 가위를 이용하여 잘라주세요. 건미역을 가위로 이용하여 자를때 튀지 않도록 조심조심하여주세요. 그러나 가정에 건미역이 없이 자른미역이 있으시면 자른미역을 사용하셔도 미역자반 만들때 좋다고 합니다

우선 건미역을 프라이팬에서 튀겨줄것 입니다. 팬에 식용유 3큰술을 둘러주세요. 미역요리 중의 하나인 미역자반을 만들때는 식용유를 넉넉히 넣어주는것이 좋다고 합니다.

건미역을 튀기듯 볶아주면 부각처럼 튀겨주면 좋다고 합니다.

타닥타닥 튀겨지는 소리가 나기 시작을 하면 건미역이 잘 튀겨졌다고 생각을 하시고 볶은 건미역을 건져내 주세요.

미역을 건져낸 다음에 프라이팬에 물2컵, 설탕2큰술, 꿀1작은술을 넣어주세요. 그럼 프라이팬에 물기가 살짝 남았을때 까지만 열을 가해주세요.

그런다음 식용유에 볶아주었는 건미역을 넣고 볶아주세요. 미역자반에 같이 들어가는 아몬드는 바로 사용하지 않고 마른팬에 살짝 볶거나 전자레인지에 돌려 수분을 날려서 미역자반에 사용하면 된다고 합니다.

마른팬이나 전자레인지를 이용하여 수분을 날려준 아몬드 슬라이스를 넣고 섞어주세요. 그럼 맛이 궁금한 비주얼을 보여주는 미역자반이 될것 입니다.

※ 이 글에 언급된 인물, 업체, 제품, 방송과는 사업적/상업적 관련 없으며, 대가없이 작성한 글입니다. 
※ 이 글에 수정해야 하는 내용이 있으면 댓글 남겨주세요. 댓글은 승인대기 상태로 저장됩니다. 
※ 이미지 출처 : EBS 최고의요리비결 맥주안주 미역요리 미역자반 만들기 황금레시피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