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EBS 극한직업 전원 주택 유리벽 선룸 업체 정보 : 경기 남양주 더존실업주식회사

by 5월(kdw1116) 잡블로그 입니다. 2020. 12. 31.

EBS 극한직업 전원 주택 유리벽 선룸 업체 정보 : 경기 남양주 더존실업주식회사

EBS 극한직업 전원 주택 유리벽 선룸 업체 정보 : 경기 남양주 더존실업주식회사

EBS 극한직업 전원 주택 유리벽 선룸 업체 정보 : 경기 남양주 더존실업주식회사
상호 더존실업주식회사
위치 경기 남양주시 불암로 299
전화번호(연락처) 031-528-7847

 

 

더구트의 썬룸에 관한 모든 것 02-959-7090 : 네이버 블로그

02-959-7090/더구트는 고품격썬룸 컨실팅&시공 전문업체입니다/전원주택,단독주택,타운하우스,상가건물,팬트하우스 등의 테라스,베란다,발코니,옥상에 고품격 썬룸을 만들어 드립니다!/전국 어디

blog.naver.com

선룸이라고 하여 주택이나 전원주택에 설치하는 큰유리창 같은 유리벽을 이야기하는데 선룸은 일광욕을 하기 위하여 벽을 유리로만든 방을 이야기 하는것인데 전라북도 익산시에 선룸 전문업체인 경기 남양주 위치하고 있는 더존실업주식회사 전문업체에서 시공하는 모습이 EBS 극한직업 프로그램에 방영 되었습니다. 

선룸 작업을 하기 위하여 선룸에 프레임이라고 해서 뼈대 작업을 먼저 해놓은 다음에 나중에 유리나 창호를 제작해서 마감하는 작업을 더존실업주식회사 전문업체에서 진행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선룸은 일광욕을 하기 위해 유리로 만든 방을 이야기 하는데 자신의 취향에 맞게 다양한 공간으로 활용할수 있는 공간이라고 합니다.

손룸은 가족들과 함께 있으면서도 나 혼자만의 은밀함을 간직할수 있는 그런 공간일수도 있다고 합니다.

선룸의 유리벽을 만들기 위해서는 치수를 몇번이나 재는 모습을 볼수 있었습니다. 이렇게 몇번 치수를 재는 이유는 치수가 실수 하면 모든것이 어긋날수 있으니 여러번 치수를 재는것이라고 합니다.

순룸을 만들기 위하여 주춧돌과 보를 제일 먼저 설치를 한다고 합니다.

그런다음 대들보를 올려주는 작업을 합니다.

보도 대들보를 올려준 다음에 대들보를 올리기전에 알루미늄 안에 알루미늄이 휘는것을 방지하기 위하여 보강재를 넣어주었습니다. 골조를 튼튼하게 하기 위한 역할을 하기 위해 보강재를 넣은 대들보를 올려주었습니다.

세번째 선룸 설치 작업은 용마루를 설치하는 작업입니다. 용마루를 설치할때 문제는 모든 집은 정확하게 반듯하게 설치되어 있는것이 아니라고 합니다.

정확하게 똑바른것이 아닌 벽면에 용마루를 벽체에다 부착할때 벽의 굴곡에 따라서 용마루가 조금씩 들어갔다 나왔다 해서 중요한건 정확하고 반듯하게 맞춰주는 작업을 하는것이라고 합니다. 더존실업주식회사 전문업체에서는 대들보를 반듯하게 맞춰서 평행이 되도록 서까래를 설치하려고 노력을 하고 있다고 합니다. 이런 사소한것 하나가 손님의 만족도가 높은 선룸을 만들수 있는것 같습니다.

너번째 작업은 추녀와 서까래를 설치하는 작업입니다. 그러나 3mm정도의 오차가 있어 다시 알류미늄을 재단하는 모습을 볼수 있었습니다.

벽채가 들락날락 하니까 치수가 다 틀려져서 현장에서 직접 알류미늄을 재단하고 있다고 합니다.

알류미늄 재질인 선룸의 뼈대를 만들어준 다음에 이번에는 유리를 설치하여 줄것 입니다. 유리벽에 사용하는 유리는 페어유리를 사용한다고 합니다. 페어유리는 유리 중간에 공기층이 있어서 단열기능이 좋은 유리를 말하는데 이런 페어유리를 이용하여 더욱 열효율이 좋은 선룸을 만드는것 같습니다.

선룸 다섯번째 작업은 기와인 유리를 올려주는 작업입니다. 유리를 뼈대에 올려주기 전에 쇠와 유리가 닿으면 유리가 파손이 되니 고무를 붙여주는 작업을 우선적으로 작업하였습니다. 고무를 뼈대에 붙여주면 유리하고 쇠가 떨어지지 않게 공간을 막아준다고 합니다.

이렇게 고무를 설치하여 준다음에 유리를 올려주면 사람이 올라가서 유리를 밟아도 유리가 깨지지 않는다고 합니다. 그러나 그냥 유리를 뼈대에 앉히면 뼈대가 쇠라서 유리가 깨져 버린다고 합니다.

지붕인 유리를 올릴떄는 조심하여 작업해야 한다고 합니다. 잘못하다가 사람이 다치거나 베일수 있다고 합니다. 또 모서리나 벽, 프레임 등에 잘못 찍히면 유리가 금이가거나 깨지는 경우가 있다고 합니다.

이렇게 유리에 올라가서 작업하는일은 위험하더라도 올라가서 열심히 하신다고 합니다. 그러나 유리위에 두사람이 올라가서 작업하면 안된다고 합니다. 무게가 많이 나가면 유리가 깨질 확률이 있어서 웬만하면 혼자 올라가서 작업하는것이 좋다고 합니다.

선룸의 기와 역할을 하는 유리를 모두 올려준 다음에 비가 세는것을 방지하면서 유리를 더욱 고정하기 위한 유리에 실리콘 작업을 하여주었습니다. 실리콘 작업을 하기 전에 선을 마추어 주기 위하여 마스킹 작업을 하여주는 모습이 EBS 극한직업에 방영 되었습니다. 실리콘 선을 만 맞추면 실리콘 쏜게 이쁘지 않게 나올수 있다고 합니다. 유리에 실리콘 쏘는 작업도 자꾸 해봐야 기술이 축적이 된정도로 숙련이 필요한 작업이라고 합니다.

선룸의 기와인 유리에 올라와서 일하는건 위험한 일이라고 합니다. 담력이 좀 있어야 가능한 작업이라고 합니다. 만약 고소공포증이 있으면 못하는 작업이라고 합니다.

이렇게 선룸 작업을 할때 유리를 올려준 다음에 실리콘 작업을 하는것이 선룸작업에서 제일 중요한 작업이라고 합니다. 물이 안새게 실리콘을 얼마나 꼼꼼하게 잘 쏘는지 그것이 제일 중요한 작업이라고 합니다.

기와 대신하여 올라간 유리에 꼼꼼히 실리콘 작업을 하여준 다음에 벽면의 유리에도 꼼꼼히 비가 새지 않고 유리가 고정이 잘되게 실리콘 작업하여 주는 더존실업주식회사 선룸 전문업체의 모습을 볼수 있었습니다.

※ 이 글에 언급된 인물, 업체, 제품, 방송과는 사업적/상업적 관련 없으며, 대가없이 작성한 글입니다. 
※ 이 글에 수정해야 하는 내용이 있으면 댓글 남겨주세요. 댓글은 승인대기 상태로 저장됩니다. 
※ 이미지 출처 : EBS 극한직업 전원 주택 유리벽 선룸 업체 더존실업주식회사 정보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