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레시피

EBS 최고의요리비결 소고기요리 소고기사태찜 만들기 황금레시피

by 5월(kdw1116) 잡블로그 입니다. 2020. 12. 31.

EBS 최고의요리비결 소고기요리 소고기사태찜 만들기 황금레시피

EBS 최고의요리비결 소고기요리 소고기사태찜 만들기 황금레시피

소고기를 이용한 소고기요리중 사태를 이용한 갈비찜과 비슷한 맛을 내는 소고기사태찜 만드는 방법이 EBS 최고의요리비결 프로그램에 방영 되었습니다. 소갈비 같은 경우에는 뼈의 무게까지 지불하여야 하므로 사태살을 이용하여 소고기사태찜을 만들면 살코기가 많아 더욱 맛있는 사태찜 요리를 만들수 있다고 합니다. 일단 소고기를 썰어주세요.

사태는 아롱사태보다는 저렴하므로 아롱사태를 사용하지 않고 일반사태를 사용해도 좋다고 합니다.

사태찜에 들어갈 향신재료인 양파와 대파를 크게 썰어주세요. 그런다음 냄비에 750ml정도의 물을 넣어주세요.

그런다음 미리 잘라두었는 소고기인 사태살을 넣어주세요. 그런다음 양파, 대파를 넣어주세요.

소고기를 넣고 센불에 끓기 시작하면 중불로 낮춰 40분 정도 끓여주시면 맛있는 사태찜이 된다고 합니다. 갈비찜이나 사태찜인 소고기 요리를 할때 중요한 공식을 최고의요리비결 프로그램에서 알려주었습니다. 진간장2 : 설탕1 비율로 고기양념의 비율로 요리를 하여주시면 됩니다.

사태찜의 양념장을 만들어 보도록 하겠습니다. 진간장 100ml,설탕 50g을 넣어주세요. 그런다음 배즙 100ml를 넣어주세요. 만약 배즙이 없으시면 배주스를 사용해도 좋다고 합니다.

배즙까지 넣어준 다음에 후춧가루 약간, 다진대파3큰술, 다진마늘 3큰술을 넣어주세요. 만약 후춧가루 대신하여 통후추를 그라인더로 바로 갈아 양념에 섞으면 음식이 더욱 깔끔한 장점이 있다고 합니다. 그런다음 맛있는 차믹름 2큰술을 양념장에 넣어주세요.

양념장을 만들고 있는 동안 40분동안 푹끓인 소고기를 보았습니다. 소고기는 오랫동안 끓여 근육을 풀어줘야 부드러운 소소기요리를 만들수 있다고 합니다.

40분동안 삶아준 소고기 사태살에 같이 넣은 대파, 양파를 건져내 주세요. 소고기의 잡내를 없애주는 대파와 양파라고 합니다.

양파와 대파를 건져낸 다음에 미리 만들은 양념장을 넣어주세요. 양념장을 넣고 한소끔 끓여주면 된다고 합니다.

이제는 소고기요리인 사태찜에 들어가는 무와 가래떡을 썰어주세요.

거래떡을 썰어줄때는 합입에 쏙 들어가는 크기로 잘라주세요. 그리고 가래떡을 미리 넣어주시면 가래떡의 전분기가 있어 소고기사태찜의 마지막에 넣어주어야 국물이 깔끔하게 음식이 만들어 진다고 합니다.

양념장을 넣고 한소끔 끓여준 소고기사태찜 냄비에 둘글게 잘라준 무를 넣어주세요. 그러면 갈비찜 같은 냄새와 비주얼을 보여줄것 입니다.

무를 넣어준 다음에 센불에 끓기 시작하면 중불로 줄여 30분 정도 졸여주세요.

30분 정도 졸여준 사태찜의 마지막에 가래떡을 넣어주세요. 그런다음 꿀1큰술, 참기름1큰술, 후춧가루약간 넣어주시면 갈비찜과 비슷한 맛과 냄새를 가지고 있는 소고기요리인 사태찜이 완성이 된다고 합니다.

※ 이 글에 언급된 인물, 업체, 제품, 방송과는 사업적/상업적 관련 없으며, 대가없이 작성한 글입니다. 
※ 이 글에 수정해야 하는 내용이 있으면 댓글 남겨주세요. 댓글은 승인대기 상태로 저장됩니다. 
※ 이미지 출처 : EBS 최고의요리비결 소고기요리 소고기사태찜 만들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