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호동과바다 매생이굴전 만들기 레시피

by 5월(kdw1116) 잡블로그 입니다. 2020. 2. 19.

일단 잘 손질이 되었는 매생이를 이용을 하여서 매생이굴전을 만드는 방법에 대하여 호동과바다에서 레시피를 오픈하였습니다. 일단 매생이에 밀가루와 달걀을 넣어주세요. 그리고 제일 중요한 물을 부어 농도를 마추어서 반죽을 만들어주는것이 좋습니다.

적당한 물을 한번에 넣으시지 마시고 반죽을 하시면서 물을 추가를 하시는것이 좋을것 같스빈다. 매생이 자체도 물기를 가지고 있으니 한번에 너무 많은 물을 넣으시면 반죽이 묽을수 있습니다. 그러니 반죽을 만들때 한번에 많은 물을 넣지 마시기 바랍니다. 매생이굴전은 어머니 피부의 일등 공신인 매생이라고 합니다. 피부에 상당히 좋은 매생이 재료인것 같습니다.

잘만들어 졌는 매생이반죽을 이용을 하여서 이제는 굽기만 하면 됩니다. 후라이펜에 기름을 두르고 잘 달구어진 후라이펜에 잘 만들어 졌는 매생이반죽을 올려주세요. 그럼 치이익~~~ 소리를 내며 팬위에서 매생이 반죽이 잘 펴주세요~ 그리고 위에 우유빛깔 굴을 듬뿍 올려주시면 됩니다.

그럼 겨울철에 맛볼수 있는 음식인 매생이와 굴의 멋진 만남이 되었는 매생이굴전 입니다. 매생이밭에 석화 꽃이 피었다는 표현이 맞는것 같습니다.

이렇게 겨울이면 만날수 있는 음식인 매생이굴전을 만드는 방법에 대하여 레시피 포스팅을 작성하여 보았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