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레시피

EBS 최고의요리비결 통들깨 도토리묵 무침 황금레시피

by 5월(kdw1116) 잡블로그 입니다. 2020. 12. 31.

EBS 최고의요리비결 통들깨 도토리묵 무침 황금레시피

EBS 최고의요리비결 통들깨 도토리묵 무침 황금레시피

도토리를 이용하여 만드는 음식중 가장 많은 분들이 선호하고 찾으시는 음식인 도토리묵을 맛있게 통들깨와 함께 무쳐 먹는 방법의 황금레시피가 EBS 최고의요리비결 프로그램에 방영 되었습니다. 도토리묵은 소분해서 냉장보과하는 방법이 제일 편하다고 합니다. 냉장 보관한 도토리묵은 드실때 미지근한 물에 30분 정도 담가두면 부드러워 먹기 좋다고 합니다.

그러나 도토리묵은 보관하는것 보다 깔끔하게 써는 방법을 어렵게 생각하시는 분들도 많이 계실것 입니다. 도토리묵을 깔끔하게 썰기 위해서는 도투리묵을 썰때 칼에 기름을 바르면 도토리묵이 부서지지 않고 깔끔하게 썰수 있다고 합니다.

이렇게 깔끔하게 썰었는 도토리묵은 도토리묵무침을 만들기 위하여 물에 담구어 주세요. 그럼 훨씬 부드러운 도토리묵을 드실수 있다고 합니다.

30분 정도 담구어 두었는 도토리묵을 물에서 채반을 이용하여 건져낸 다음에 물기를 제거하여 주세요.

이번에는 도토리묵의 양념장을 만들어 줄것입니다. 진간장 2큰술, 참치액 1큰술, 고춧가루1/2큰술, 다진마늘 1/2큰술, 매실청 1큰술, 맛술1큰술, 참기름 1큰술, 설탕 1큰술, 다진대파 1큰술을 넣고 혼합하여 양념장을 만들어 주세요.

이번에는 도토리묵무침에 들어가는 야채들을 손질하여 주도록 하겠습니다. 아삭한 식감이 좋은 오리르 넣어주시는데 오이씨를 제거한 다음에 넣어주면 더욱 좋다고 합니다. 오이는 씨 부분에 수분이 많으므로 제거해줘야 아삭한 식감이 더욱 좋다고 합니다.

오이씨를 제거하여주었는 오이를 어슷썰기, 당근 어슷썰기 하여주세요.

도토리묵의 좋은향기를 내어줄 깻잎썰기, 청양고추와 홍고추를 어슷썰기 하여 준비하여주세요.

모든 재료 준비가 끝났으니 도토리묵무침을 만들어 보도록 하겠습니다. 물기를 제거한 도토리묵을 넣어준 다음에 들기름 1큰술을 넣어 무쳐주세요.

그런다음 양념장을 절반 넣어 다시 버무려준 다음에 미리 손질한 채소를 넣어주세요.

고소한 맛을 더해줄 통들깨를 1큰술 넣어준 다음에 남은 양념장을 넣고 버무려 주세요. 그러면 고소한 맛이 좋은 통들깨 도토리묵무침이 완성 된다고 합니다.

※ 이 글에 언급된 인물, 업체, 제품, 방송과는 사업적/상업적 관련 없으며, 대가없이 작성한 글입니다. 
※ 이 글에 수정해야 하는 내용이 있으면 댓글 남겨주세요. 댓글은 승인대기 상태로 저장됩니다. 
※ 이미지 출처 : EBS 최고의요리비결 통들깨 도토리묵 무침 황금레시피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