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EBS 최고의요리비결 파채 불고기 요리 황금레시피

by 5월(kdw1116) 잡블로그 입니다. 2021. 1. 2.

EBS 최고의요리비결 파채 불고기 요리 황금레시피

EBS 최고의요리비결 파채 불고기 요리 황금레시피

소고기 재료를 이용하여 불고기요리 음식을 만드는 방법이 최고의요리비결 프로그램에 방영 되었습니다. 연초에 맛있는 소고기요리를 만들어 먹을수 있을것 같습니다. 일단 준비한 소고기등심 고기의 핏물을 제거하기 위하여 키친타월을 이용하여 소고기의 핏물을 제거하여 주세요.

파채칼을 이용하시던 칼을 이용하여 파채를 만들어준 다음에 찬물에 담구어 주었는 파채를 건져주세요. 찬물에 파채를 담구어 주어 단단해진 파채의 모습을 볼수 있습니다.

소불고기에 들어가는 양념장을 만들어 보도록 하겠습니다. 물 300ml, 다진양파 2+1/2큰술, 진간장 2큰술, 간배2큰술, 다진마늘 2+1/2큰술, 다진생강 1/2작은술, 흑설탕 2큰술, 올리고당 2큰술을 넣어주세요.

그리고 마지막으로 다진대파 2큰술과 맛술 1큰술을 넣어주세요. 이렇게 조합을 하여 혼합하여 주시면 단짠단짠한 불고기 양념장이 완성이 된다고 합니다.

이번에는 더욱 맛있는 파채를 먹기 위하여 매콤새콤한 파채의 양념장을 만들어 보도록 하겠습니다. 설탕1작은술, 식초1작은술, 고춧가루1/2큰술, 소금 약간, 참기름 1작은술을 넣어 혼합하여 주시면 맛있는 파채양념장이 된다고 합니다.

이렇게 미리 만들어 놓은 소불고기양념장을 프라이팬에 넣어주세요. 팬에 넣어준 양념장을 부어 끓여줄것 입니다. 프라이팬에 양념장을 넣어줄때는 설탕이 잘 녹지 않으므로 마지막에 싹싹 긇어 넣어주시면 더욱 좋다고 합니다.

프라이팬에 넣어준 소불고기 양념장을 중약불에 20분을 끓여주세요.

20분간 중약불로 끓여주면 맛있게 조려진 불고기 양념장의 모습을 보실수 있을것 입니다. 이때 미리 핏물을 제거하여주었는 소고기를 넣어 익혀주세요.

소고기가 적당히 익으면 참기름 1큰술, 후춧가루 약간, 깨소금 1큰술을 넣어 불고기 구이를 마무리 하여주시면 됩니다. 이번에는 파채를 무쳐줄것 입니다. 미리 찬물에 넣어두었다가 건져낸 파채에 미리 만들어 놓은 파채 양념장을 넣어 혼합하여주시면 맛있는 파채 불고기 요리가 완성된다고 합니다. 이렇게 하시면 맛있는 불고기 요리의 황금레시피가 완성 된다고 합니다.

※ 이 글에 언급된 인물, 업체, 제품, 방송과는 사업적/상업적 관련 없으며, 대가없이 작성한 글입니다. 
※ 이 글에 수정해야 하는 내용이 있으면 댓글 남겨주세요. 댓글은 승인대기 상태로 저장됩니다. 
※ 이미지 출처 : EBS 최고의요리비결 파채 불고기요리 황금레시피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