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레시피

EBS 최고의요리비결 설날 떡국 요리 황금레시피

by 5월(kdw1116) 잡블로그 입니다. 2021. 1. 2.

EBS 최고의요리비결 설날 떡국 요리 황금레시피

EBS 최고의요리비결 설날 떡국 요리 황금레시피

설날음식으로 많은 분들이 드시는 떡국을 만드는 황금레시피 관련하여 EBS 최고의요리비결 프로그램에 방영 되었습니다. 떡국을 만들때 다진 소고기를 이용하여 만들었습니다. 떡국에 넣는 소고기는 기름기가 적은 부위가 좋다고 합니다.

그런 다음 마늘을 편으로 썰어주세요. 떡국 국물에 마늘을 다져서 넣으면 국물이 혼탁한 떡국요리가 될수 있으니 마늘을 편으로 썰어서 준비하여주세요. 그런다음 냄비에 참기름을 둘러주세요.

참기름에 마늘을 넣고 미리 마늘을 볶아주세요. 그런다음 준비하여 주었는 다진 소고기를 넣고 볶아주세요.

소고기를 냄비에서 볶아줄때는 소고기의 핏물이 사라질때 까지 소고기를 달달 볶아주시면 더욱 좋다고 합니다. 이렇게 소고기를 볶아준 다음에 물 5컵인 1L의양의 물을 넣어준 다음에 5분정도 끓여주세요.

5분정도 끓여주면 고기와 마늘에서 맛있는 성분이 와서 맛있는 떡국의 육수가 만들어 질것 입니다. 미리 넣어주었는 소고기와 마늘은 건져내 주세요.

그런다음 떡국떡을 넣어주세요. 여기서 중요한 요리사전을 최고의요리비결에서 알려주었습니다. 떡국의 황금레시피 중요한 포인트인것 같습니다. 떡국떡을 넣자마자 저으면 전분이 나와 국물이 탁한 떡국이 된다고 합니다.

떡국떡을 넣은 다음에 다진마늘 1/2큰술, 국간장 3.4큰술, 참치액 1+1/2작은술, 소금 1/4 작은술을 넣어주세요. 떡국의 간을 마추어 주었으면 건져둔 소고기를 양념할것입니다.

건져놓은 소고기에 간장 1작은술, 참기름 1작은술, 흰후춧가루 약간을 넣어 육수를 만들고 건져놓은 소고기를 양념하여주세요.

이번에는 떡국에 들어간 달걀을 만들어 줄것입니다. 달걀2개를 풀어주세요. 그런다음 송송썬 쪽파를 넣고 혼합하여주세요.

달걀2개를 풀어서 만든 달걀물을 떡국에 두르고 불을꺼주세요. 달걀물을 넣자마자 불을 끈 뒤 여열로 익혀줘야 부드러운 달걀의 식감으로 맛볼수 있다고 합니다. 이런 EBS 최고의요리비결 프로그램에서 알려준 떡국 황금레시피 방법으로 쉽게 설날요리인 떡국음식을 만들수 있다고 합니다.

※ 이 글에 언급된 인물, 업체, 제품, 방송과는 사업적/상업적 관련 없으며, 대가없이 작성한 글입니다. 
※ 이 글에 수정해야 하는 내용이 있으면 댓글 남겨주세요. 댓글은 승인대기 상태로 저장됩니다. 
※ 이미지 출처 : EBS 최고의요리비결 설날 떡국 요리 황금레시피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