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레시피

알토란 새해힘찬밥상 만능된장 요리 만들기 황금레피시

by 5월(kdw1116) 잡블로그 입니다. 2021. 1. 4.

알토란 만능된장 요리 만들기 황금레시피

알토란 만능된장 요리 만들기 황금레시피

어떤 음식에도 잘 어울리는 된장을 이용한 된장 요리 중의 하나인 만능된장 만드는 방법에 대하여 알토란 프로그램에 방영 되었습니다. 알토란에 방여된 어떤 요리에도 잘 어울리는 만능된장 만들어 보도록 하겠습니다. 간소고기 200g을 준비하여주세요. 간소고기를 이용하여 만능된장을 만드시면 감칠맛이 상승하고 식감이 풍부한 만능된장이 만들어 진다고 합니다.

달군팬에 기름을 넣지 않고 간 소고기 200g을 넣어주세요.

그런다음 감칠맛나는 만능된장을 만들기 위하여 소고기에 물 4~5큰술을 넣어주세요.  기름을 넣지 않고 간소고기를 물로 볶는 이유에 대하여 알토란에 여쭈어 보았습니다.

기름을 두르지 않고 물로 소고기를 볶아주는 이유는 다양한 요리에 사용할 만능된장 요리이므로 기름대신 물을 사용하여 소고기를 볶아준다고 합니다. 약 2분정도 물을 이용하여 소고기에 핏기가 거의 없을때 까지 볶아주세요.

소고기가 어느정도 볶아지면 시판용 된장 2컵, 고추장5큰술을 넣어주세요. 불을 꺼주시고 넣어주시면 됩니다.

그런다음 중간 고춧가루 5큰술을 같이 넣어주세요. 만능된장은 다양한 요리에 활용하여도 좋고 쌈장 대신하여 사용하여도 맛이 좋을것 같습니다.

더욱 맛이 좋은 만능된장을 만들기 위하여 알토란 프로그램에서 비법을 알려주었습니다. 그것은 바로 청국장을 넣어준다고 합니다. 청국장을 만능된장에 넣어주면 짠맛은 감소하고 감칠맛은 상승해 깊은 집 된장 맛을 낼수 있는 장점이 있다고 합니다. 시판용 된장에 청국장을 넣어 집 된장 맛 재현 가능하다고 합니다.

된장, 고추장, 고춧가루를 넣은곳에 청국장 반컵을 넣어주세요. 청국장을 으깨 잘 섞어야 맛이 더욱 잘 어울러진다고 합니다.

더욱 감칠맛을 내어주기 위하여 간 무를 넣으면 된장의 텁텁함을 없애고 육수 없이도 시원한 만능된장의 맛을 낼수 있다고 합니다. 무를 갈아넣은다음에 양파 1개를 갈아서 넣어주세요.

만능된장과 잘어울러지게 모든 재료를 갈아서 넣어주는데 다진마늘4큰술과 다진생강 2큰술을 넣어주세요.

만능된장을 만들때는 다른액젓을 넣지 안혹 비린향과 맛이 적은 참치액젓을 사용하여 좋다고 합니다. 참치액젓 반컵을 넣어주세요.

참치액젓 까지 넣어준 만능된장 재료를 이번에는 불을 켜서 가열을 하여준다고 합니다. 중불에서 5분간 볶아주시면 됩니다. 만능된장을 볶아주는 이유는 텁텁하지 않으며 맛이 깊고 진해지는 맛을 위해 된장과 재료들을 볶아준다고 합니다.

만능된장은 물기가 많이 없이 재료들을 갈아서 넣어주었으니 만능된장을 볶아줄때 된장이 눌러 붙지 않도록 저어가며 볶아주어야 한다고 합니다. 입맛을 자극하는 색감에 한층 더 깊어진 감칠향까지 맛볼수 있는 만능된장이라고 합니다. 이렇게 만든 만능된장은 냉장 보관하면 한달간 섭취가능하니 만들어 두고 모든 요리에 사용하여도 좋을것 같습니다.

※ 이 글에 언급된 인물, 업체, 제품, 방송과는 사업적/상업적 관련 없으며, 대가없이 작성한 글입니다. 
※ 이 글에 수정해야 하는 내용이 있으면 댓글 남겨주세요. 댓글은 승인대기 상태로 저장됩니다. 
※ 이미지 출처 : MBN알토란 만능된장 만들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