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호동과바다 매생이 돼지고기 덖음

by 5월(kdw1116) 잡블로그 입니다. 2020. 2. 19.

매생이 덖음이라는 음식을 보여 주었던 호동과바다 입니다. 일단 생소한 단어인 덖음이 뭔지에 대하여 강호동씨가 여쭈어 보았습니다. 일반적인 국보다 걸쭉하게 끓여내는것이 특징이라고 하는 매생이돼지고기덖음 음식입니다.

생소한 덖다 라는 이야기는 물기가 조금 있는 고기나 약재, 곡식따위를 물을 더히지 않을 정도로 볶아서 익힌다는 뜻으로 사용이 되는 단어라고 합니다.

호동과바다에서 아주 생소한 음식인 매생이돼지고기덖음 요리를 만드는 레시피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일단 고기를 이용을 하니 돼지고기를 먹기 좋은 크기로 잘라주시면 됩니다.

잘 썰어진 돼지고기를 썰고 구수한 된장을 물에 풀어 주세요. 물을 풀어준곳에 잘 썰어진 돼지고기를 넣어주시면 됩니다.

매생이 돼지고기덖음 이라는 음식에 모든 재료들이 들어 갔다고 생각을 하면 될것 같습니다. 돼지고기를 된장을 풀었는 국물에 넣어주었으니 매생이돼지고기덖음의 마지막 중요한 재료인 매생이를 넣어주시면 됩니다.

매생이는 깨끗한 물에 씻어 주세요. 잘씻어진 매생이를 물기가 없게 꼭꼭 짜내주세요. 이렇게 손질이 잘되었는 매생이를 이전에 준비 하여 두었던 돼지고기를 넣은 된장국물에 넣어주세요.

돼지고기를 넣은 된장국물에 들어가는 매생이는 국물이 팔팔끓고 나서 넣으시면 되는데 매생이를 강제로 풀지마시고 살살 출어주시면 됩니다. 이렇게 만들면 남도의 특별식 이라고 하는 매생이 돼지고기 덖음 이 금방 완성이 될것 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