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레시피

EBS 최고의요리비결 시래기요리 시래기굴밥 양념장 황금레시피

by 5월(kdw1116) 잡블로그 입니다. 2021. 1. 4.

EBS 최고의요리비결 시래기요리 시래기굴밥 양념장 황금레시피

EBS 최고의요리비결 시래기요리 시래기굴밥 양념장 황금레시피

겨울철 음식인 시래기를 이용하여 시래기요리 중의 하나인 시래기굴밥 만드는 방법에 대하여 EBS 최고의요리비결 프로그램에 방영 되었습니다. 일단 시래기는 무청을 겨우내 말린 시래기를 이용한다고 합니다. 이런 시래기를 삶은 다음에 껍질을 벗겨주면 좋다고 합니다.

삶은 시래기는 껍질을 벗겨줘야 식감이 부드러워진 맛있는 식감이 좋은 시래기굴밥 음식이 된다고 합니다. 양념한 시래기를 그대로 사용해도 좋고 볶아서 사용해도 좋다고 합니다.

손질한 시래기를 송송 썰어주세요. 그런 다음에 들기름3큰술, 국간장 2큰술, 설탕 2/3큰술, 다진마늘 2/3큰술, 다진대파 1/2큰술을 넣어주세요.

양념재료를 넣어준 다음에 양념에 시래기를 무쳐주세요. 익히지 않은 채소를 살살 무쳐야 풋내가 나지 않지만 삶은 시개리는 손으로 팍팍 무쳐주면 된다고 합니다.

이렇게 양념한 시래기를 10분정도 숙성시켜주세요. 이번엔느 시래기굴밥에 들어가는 굴을 씻어주는데 흐르는 물에 씻는것이 아닌 소금물에 씻어준다고 합니다.

굴을 세척할때는 찬물에 씻어줘야 신선함을 유지할수 있다고 합니다. 꼭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이렇게 씻은 굴을 건저내 채반에 받쳐주세요.

이번에는 불린쌀을 이용하여 시래기굴밥을 만들어 보도록 하겠습니다. 냄비에 불린쌀 3컵인 600g을 넣어주세요 그위에 양념한 시래기를 넣어주세요.

그리고 물 2+1/2컵을 넣고 두껑을 닫아준 다음에 센불레 안쳐주세요.

그리고 밥에 청주2큰술을 같이 넣어주었습니다. 밥을 안칠때 청주를 넣어주면 묵은 내가 사라지고 식감이 찰진 맛있는 밥을 만들수 있다고 합니다.

10분정도 끓여준 냄비는 처음에는 센불 끓기 시작하면 중약불로 줄여주시면 된다고 합니다.

10분정도 끓여준 냄비의 시래기위에 굴을 넣고 뚜껑을 덮어주세요. 그런다음 약불로 7~8분 정도 뜸을 들여주세요.

밥양이 3컵보다 많다면 뜸 들이는 시간을 늘려서 계산하시면 된다고 합니다. 시래기 굴밥의 핵심인 양념장을 만들어 보도록 하겠습니다.

시래기굴밥을 더욱 맛있게 만들어줄 양념장은 송송썬달래50g, 국간장2큰술, 진간장2큰술, 맛술2큰술, 고춧가루1큰술, 참기름1큰술, 통깨 1큰술을 넣고 비벼주시면 어떤 밥에도 잘어울리는 만능양념장이면서 시래기굴밥과 잘어울리는 양념장이 완성 된다고 합니다. 이렇게 만들어 주시면 겨울철 더욱 맛이 좋은 시래기굴밥 음식이 완성 된다고 합니다.

※ 이 글에 언급된 인물, 업체, 제품, 방송과는 사업적/상업적 관련 없으며, 대가없이 작성한 글입니다. 
※ 이 글에 수정해야 하는 내용이 있으면 댓글 남겨주세요. 댓글은 승인대기 상태로 저장됩니다. 
※ 이미지 출처 : EBS 최고의요리비결 시래기요리 시래기굴밥 양념장 황금레시피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