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MBN 알토란 신선한귤 맛있는귤 고르는 비법 방법

by 5월(kdw1116) 잡블로그 입니다. 2021. 1. 4.

MBN 알토란 신선한귤 맛있는귤 고르는 비법 방법

MBN 알토란 신선한귤 맛있는귤 고르는 비법 방법

겨울철이면 생각나는 귤을 맛있고 좋은 귤을 고르기 위한 방법에 대하여 MBN알토란 프로그램에 알려주었습니다. 신선한귤, 맛있는귤 고르르법에 대한 비버에 대하여 알토란에서 알려주었습니다. 신선한 귤은 꼭지부터 보아야 한다고 합니다.

신선한귤의 꼭지는 초록빛의 꼭지이지만 신선하지 않은 귤의 꼭지는 검은빛 꼭지를 볼수 있었습니다. 꼭지가 초록빛을 띠고 쉽게 떨어지지 않는 귤이 신선한 귤이라고 합니다.

두번쨰로 귤 겉면을 확인하는것이라고 합니다. 귤 겉면에 흡집이 없어야 장기간 보관이 용이하다고 합니다.

그리고 신선한 귤은 껍질을 반 접으면 유포가 터져 신선한 귤의 모습을 확인할수 있다고 합니다.

신선한귤을 고르는 방법을 알아 보았으면 이번에는 맛있는귤을 고르는 방법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맛있는 귤은 귤의 크기를 확인하는것이라고 합니다. 2S 사이즈의 제일 작은귤은 높은 단맛과 신맛을 가지고 있다고 합니다.

5개의 귤중에서 M사이즈 중간 크기 이상의 귤은 질긴 식감과 낮은 단맛을 가지고 있다고 합니다. 그래서 맛있는귤로 강력추천 하는 맛있는 귤의 크기는 바로 S사이즈라고 합니다.

지름 약 6cm정도가 되는 S사이즈의 귤이 가장 맛이 있는 귤의 크기라고 합니다. 그럼 귤의 크기에 따라 맛 차이가 나는지 알아보았습니다.

그러나 귤의 크기에 따라서 괸장이 맛의 차이가 난다고 합니다. 2S크기의 제일 작은 귤은 높은 단맛을 가지고 있지만 신맛도 가지고 있다고 합니다. 그럼 제일 큰 2L의 귤은 질긴식감을 가지고 있고 낮은 당도를 가지고 있다고 합니다.

한마디로 제일 맛있는 귤은 S사이즈의 귤을 고르면 된다고 합니다. 다음 맛있는귤을 고르는 법은 귤껍질을 확인하는것이라고 합니다.

귬껍질은 매끈매끈한 귤이 있고 울퉁불퉁한 껍질을 가지고 있는 귤이 있는데 맛있는귤은 골프공처럼 껍질이 울퉁불퉁해야 맛있는 귤이라고 합니다.

그럼 귤 겉면과 당도의 상관성에 대하여 알아보았습니다. 맛있는 귤의 특징은 수분 공급을 제한해서 키운 귤은 당도가 높으며 껍질이 울퉁불퉁하다고 합니다.

그럼 옛 어른들이 귤을 먹기전 주무르는 모습을 볼수 있었는데 효과가 있는지 알아보았습니다. 귤을 주무르면 에틸렌 성분이 분비되어 당도가 최대 20% 올라가는 장점이 있다고 합니다. 신맛이 강한 귤을 산 경우에는 귤을 주물러서 귤의 당도를 상승 시킬수 있다고 합니다.

※ 이 글에 언급된 인물, 업체, 제품, 방송과는 사업적/상업적 관련 없으며, 대가없이 작성한 글입니다. 
※ 이 글에 수정해야 하는 내용이 있으면 댓글 남겨주세요. 댓글은 승인대기 상태로 저장됩니다. 
※ 이미지 출처 : MBN알토란 신선한귤 맛있는귤 고르는 비법 방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