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MBN 알토란 만감류 한라봉 레드향 황금향 특징

by 5월(kdw1116) 잡블로그 입니다. 2021. 1. 4.

MBN 알토란 만감류 한라봉 레드향 황금향 특징

MBN 알토란 만감류 한라봉 레드향 황금향 특징

MBN 알토란 프로그램에서 만감류 중의 세가지인 한라봉, 레드향, 황금향의 특징에 대하여 알려주었습니다. 한라봉은 한라산처럼 솟은 모양이라 한라봉이라고 합니다. 한라봉은 청견과 감귤을 혼합하여 만든것이라고 합니다.

청견과 감슐을 혼합하여 만든 한라봉의 특징은 새콤한 맛과 높은 당도를 가지고 있다고 합니다. 두꺼운 껍질이 특징이라 높은 저장성을 가지고 있다고 합니다.

높은 저장성을 가지고 있는 한라봉은 수확이후 바로 출하를 하지 않는다고 합니다. 다른 만감류에 비해 신맛이 아주 강한 한라봉의 특성때문에 바로 출하를 하지 않는다고 합니다.

출하전에 한라봉의 신맛을 낮추기 위해 한라봉의 후숙은 필수라고 합니다. 2~4주간 저온창고에서 후숙후 출하를 하는것이 한라봉의 특징이라고 합니다.

만약 구매한 한라봉은 신맛이 강하다고 하면 상온에서 5일간 보관하면 당도가 높아진다고 합니다. 단 한라봉의 단맛이 약간 있는 경우만 해당된다고 합니다.

다음 만감류는 귤처럼 모양이 납작한 레드향이라고 합니다. 레드향은 한라봉과 귤을 합쳐서 만든것이 레드향이라고 합니다.

레드향의 특징은 붉은빛을 띠는 껍질과 과육을 가지고 있다고 합니다. 매력적인 과육의 식감으로 사랑 받는 레드향이라고 합니다.

다음의 만감류는 동그란 모양을 가지고 있는 황금향입니다. 향긋한 천혜향과 새콤달콤한 한라봉이 만나 만들어진것이 황금향이라고 합니다.

※ 이 글에 언급된 인물, 업체, 제품, 방송과는 사업적/상업적 관련 없으며, 대가없이 작성한 글입니다. 
※ 이 글에 수정해야 하는 내용이 있으면 댓글 남겨주세요. 댓글은 승인대기 상태로 저장됩니다. 
※ 이미지 출처 : MBN알토란 만감류 한라봉, 레드향, 황금향 특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