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MBN 알토란 만감류 귤 오래 보관하는 법

by 5월(kdw1116) 잡블로그 입니다. 2021. 1. 4.

MBN 알토란 만감류 귤 오래 보관하는 법

MBN 알토란 만감류 귤 오래 보관하는 법

MBN 알토란 프로그램에서 귤 신선보관하는 방법의 3단계에 대하여 알려주었습니다. 알토란 프로그램에 방영된 만감류인 귤을 오래 보관하는 방법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첫번째 방법은 소금물로 세척하는것이라고 합니다.

그러나 귤에 물이 닿으면 무른다고 생각하시는 분들이 많이 계실수 있지만 무른귤은 선별하고 소금물로 세척후 물기를 완벽 제거하여 주면 된다고 합니다.

과피의 불순물 제거후 보관하면 귤의 저장력이 높아지는 장점이 있다고 합니다. 단 귤을 소금물에 세척할때는 선별해야 하는 귤이 있다고 합니다. 상처, 흠집으로 과피의 일부가 무른귤은 선별하여 주어야 한다고 합니다.

무른 귤은 반드시 빼서 보관을 한다고 합니다. 이제부터는 세척한 귤을 담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세척한 귤은 달걀판을 이용하여 보관하면 만감류 귤을 오래 보관할수 있다고 합니다. 달걀판을 이용하는것은 귤끼리 닿으면 무를 가능성이 높은것을 피하기 위한것 이라고 합니다.

달걀판에 귤이 서로 닿지 않도록 돕는 역할을 한다고 합니다. 달걀판에 만갑류 귤을 넣을때는 서로 닿지 않도록 한칸씩 때서 귤을 올려주면 된다고 합니다.

서로 귤이 닿지 않도록 놓아주고 달걀판을 뒤집에서 덮어준다고 합니다.

달걀판을 층을 쌓아 보관시 달걀판을 뒤집어야 아래층의 귤이 눌리지 않는다고 합니다. 이제 달걀판을 버릴일이 없는것 같습니다.

크기가 큰 만감류를 보관하는 경우에는 종이상자 사용을 추천 한다고 합니다. 상자속에 만감류 보관할때 신문지를 지그재그로 접고 그 사이에 만감류를 넣으면 된다고 합니다.

신문지를 대신하여 키친타올을 이용하도 좋다고 합니다. 그럼 귤 보관하는 3단계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귤은 약 3~5도 냉장고 혹은 서늘한 베란다에 보관해야 좋다고 합니다. 그러나 이렇게 보관할때 주의할점이 있다고 합니다.

귤을 비닐에 담아 냉장보관하면 빨리 무를수 있다고 합니다. 그리고 사과같은 에틸렌 가스가 나오는 과일 근처에 보관하는 경우 귤이 빨리 상할수 있다고 합니다.

마지막을 귤을 더 맛있게 즐기는 꿀팁은 먹을 만큼의 양의 귤은 미리 실온에 꺼내 며칠두고 먹으면 더욱 맛있는 귤을 먹을수 있다고 합니다. 귤을 실온에 며칠 보관하면 맛, 향이 농축되어 단맛이 상승하는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맛있고 신선한 귤의 모든것을 제대로 배울수 있었는 알토란 프로그램이였습니다.

※ 이 글에 언급된 인물, 업체, 제품, 방송과는 사업적/상업적 관련 없으며, 대가없이 작성한 글입니다. 
※ 이 글에 수정해야 하는 내용이 있으면 댓글 남겨주세요. 댓글은 승인대기 상태로 저장됩니다. 
※ 이미지 출처 : MBN알토란 만감류 귤 오래 보관하는 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