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

SBS 생활의달인 경북 고령 대가야 찹쌀떡 달인 : 진미당제과

by 5월(kdw1116) 잡블로그 입니다. 2021. 1. 5.

SBS 생활의달인 경북 고령 대가야 찹쌀떡 달인 : 진미당제과

SBS 생활의달인 경북 고령 대가야 찹쌀떡 달인 : 진미당제과

SBS 생활의달인 경북 고령 대가야 찹쌀떡 달인 : 진미당제과
상호 진미당제과
위치 경북 고령군 대가야읍 시장길 8-1 (쾌빈리 505-1)
전화번호(연락처) 054-954-2743
메뉴 찹쌀떡 1봉지(7개) - 7000원

경북 고령의 대가야읍 위치하고 있는 진미당제과 전문점에 생활의달인 프로그램이 방문하였습니다. 이전에 출연 제의를 하였지만 진미당제과 전문점에서 출연을 거부하신것 같습니다. 그래서 다시 한번 방문하여 촬영을 하신것 같습니다. 진미당제과 방문하였 찹쌀떡을 구입을 할려고 하였지만 다 예약이 되었다고 합니다. 진미당제과 방문하실떄는 미리 전화해 보고 방문하는것이 좋다고 합니다. 고령찹쌀떡달인 전문점에서는 찹쌀떡이 떨어지면 문을 닫는다고 합니다. 찹쌀떡을 계속 만들어 팔지 못하고 있다고 합니다.

예약 받은 찹쌀떡 말고는 다른 빵은 전혀 만들지 못하고 있는 진미당제과 전문점이라고 합니다. 진미당제과 전문점은 아버님부터 운영을 하려 60년 정도 되었다고 합니다.

촬영을 하지 못하고 나온 은둔식달 진행자분에게 진미당제과 전문점의 사장님이 나오셔서 찹쌀떡을 주셨습니다. 진미당제과 오신것만 해도 엄청 고맙지만 촬영을 하지 못하고 정말 귀한 찹쌀떡만 구입하게 되었습니다.

경북 고려에 취치하고 있는 고령찹쌀떡 양대산맥 전문점인 런던제과와 진미당제과 전문점의 찹쌀떡은 차이가 있는것 같다고 합니다. 런던제과 전문점 보다 진미당제과의 찹쌀떡은 약간 탄력이 있는것 같다고 합니다. 런던제과 전문점은 떡에 승부를 걸었다고 볼수 있지만 진미당제과에서는 팥에 승부를 걸었는것 같다고 합니다.

고령찹쌀떡 전문점의 찹쌀떡의 속을 보면 내용물이 다르다고 합니다. 구수하고 여운이 긴 팥소가 압권적인 모습입니다.

고령찹쌀떡 달인 중의 한분인 진미당제과 의 찹쌀떡은 팥향이 그렇게 진하지 않다고 합니다. 그리고 고구마향까지 나서 그래서 부드럽고 고소하고 맛이 있는 식감이라고 합니다.

고령의 양대산맥인 고령찹쌀떡 달인 두집의 첫번째 다산에 위치하고 있는 런던제과는 떡이 압권이고 두번째 고령찹쌀떡 달인은 팥이 압권이라고 합니다. 그집만의 매력을 딱딱 담아냈는 그런 고령찹쌀떡 맛집이라고 합니다.

※ 이 글에 언급된 인물, 업체, 제품, 방송과는 사업적/상업적 관련 없으며, 대가없이 작성한 글입니다. 
※ 이 글에 수정해야 하는 내용이 있으면 댓글 남겨주세요. 댓글은 승인대기 상태로 저장됩니다. 
※ 이미지 출처 : SBS 생활의달인 경북 고령 대가야 찹쌀떡 달인 진미당제과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