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레시피

EBS 최고의요리비결 돼지고기요리 돼지고기 짜글이 황금레시피

by 5월(kdw1116) 잡블로그 입니다. 2021. 1. 5.

EBS 최고의요리비결 돼지고기요리 돼지고기 짜글이 황금레시피

EBS 최고의요리비결 돼지고기요리 돼지고기 짜글이 황금레시피

돼지고기를 이용하여 만드는 돼지고기요리 중의 하나인 돼지고기짜글이 만드는 황금레시피 방법이 EBS 최고의요리비결 프로그램에 방영 되었습니다. 돼지고기짜글이를 만들기 위하여 돼지고기 앞다릿살을 사용한다고 합니다. 짜글이에 들어갈 앞다릿살 돼지고기를 썰어주세요.

앞다리살이 없으시면 등심, 목살을 사용해도 좋지만 최고의요리비결 프로그램에서 추천하는 가성비갑의 돼지고기는 앞다릿살을 사용하면 좋다고 합니다.

이렇게 썰어 준비하여주었는 돼지고기에 양념을 하여 주도록 하겠습니다. 설탕1큰술, 다진마늘1큰술, 고춧가루1+1/2큰술, 다진대파 1/2큰술, 생강술1큰술, 진간장 1큰술, 참기름 1큰술, 고추장2큰술, 된장 1/2큰술, 후춧가루약간 넣어 돼지고기와 버무려주세요.

이렇게 양념한 돼지고기 앞다릿살은 10분정도 재워주시면 더욱 맛있는 돼지고기 짜글이가 된다고 합니다.

돼지고기 짜글이에 들어가면 더욱 맛이 좋은 감자를 손질하여 주도록 하겠습니다. 굵게 썰어야 부서지지 않는 감자라고 합니다. 이렇게 잘라준 감자는 찬물에 감자를 헹구어주세요. 감자는 찬물에 헹궈 전분을 빼줘야 국물이 깔끔한 돼지고기 짜글이 음식이 된다고 합니다.

다음은 양파를 채썰고, 당근을 채썰어주세요. 단단한 당근은 감자보다 얇게 썰어주는것이 좋다고 합니다.

다음은 돼지고기짜글이에 들어가는 다시마물을 만들어 주도록 하겠습니다. 다시마를 씻는것 보다는 젓은 타월로 닦아줘야 맛이 빠지지 않는 다시마물을 만들수 있다고 합니다.

물에 다시마를 넣어 밑국물을 만들면 1시간 정도 우린 다시마 밑국물의 모습을 보실수 있습니다.

이제 재료를 준비하여 주었으니 냄비에 기름을 둘러주세요. 그런다음 양파, 당근, 감자를 넣고 볶아주세요.

양파, 당근, 감자를 볶아준 다음에 양념한 돼지고기를 넣고 볶아주세요. 만약 돼지고기가 없으시면 햄을 대신하여 넣어도 좋다고 합니다.

돼지고기를 넣고 볶아줄떄는 타지 않도록 계속 뒤적여 주는것이 좋다고 합니다. 돼지고기를 볶아준 다음에 밑국물을 부어주세요.

다시마 밑국물을 넣어준 다음에 뚜껑을 덮고 중불에 15분 정도 끓여주세요. 그럼 15분 뒤에 맛있게 익은 돼지고기짜글이의 모습을 보실수 있으실것 입니다.

15분 끓여준 다음에 홍고추, 청양고추, 대파를 넣어주세요. 마지막으로 3분 정도 끓여주시면 맛있는 돼지고기요리인 돼지고기 짜글이가 완성 된다고 합니다.

※ 이 글에 언급된 인물, 업체, 제품, 방송과는 사업적/상업적 관련 없으며, 대가없이 작성한 글입니다. 
※ 이 글에 수정해야 하는 내용이 있으면 댓글 남겨주세요. 댓글은 승인대기 상태로 저장됩니다. 
※ 이미지 출처 : EBS 최고의요리비결 돼지고기요리 돼지고기 짜글이 황금레시피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