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레시피

EBS 최고의요리비결 파래요리 쪽파파래무침 황금레시피

by 5월(kdw1116) 잡블로그 입니다. 2021. 1. 5.

EBS 최고의요리비결 파래요리 쪽파파래무침 황금레시피

EBS 최고의요리비결 파래요리 쪽파파래무침 황금레시피

건파래를 이용하여 만드는 파래요리 중의 하나인 쪽파파래무침 만드는 방법에 대하여 EBS 최고의요리비결 프로그램에 방영 되었습니다. 일단 건파래를 뜯어주세요. 그런다음 올리브유 1큰술과 참기름 1큰술을 넣어주세요.

올리브유와 참기름을 넣어준 건파래를 조물조물 버무려주세요. 포도씨유, 카놀라유, 들기름 등 다른 재료를 사용하여도 좋다고 합니다.

이렇게 버무려 주었는 건파래를 프라이팬을 이용하여 약불로 볶아주세요. 약불에 볶아야 타지 않는 건파래가 된다고 합니다.

이렇게 건파래를 볶아주면 건파래 특유의 비린맛을 해결해주는 최고의요리비결 황금레시피라고 합니다. 건파래가 바삭해질때까지 볶아주면 된다고 합니다.

건파래가 타지 않도록 계속 저어주면서 볶아준 다음에 식혀주면 된다고 합니다.

파래 무침에 같이 넣어줄 쪽파도 손질하여 준다고 합니다. 쪽파 줄기 끝 부분을 다듬어 주세요. 쪽파의 진액을 제거하기 위한 과정이라고 합니다.

이렇게 손질한 쪽파나 초록색 채소를 삶을때는 소금을 넣어주면 색이 선명해지는 장점이 있다고 합니다. 끓는 물에 소금을 넣어주면 채소를 빨리 데칠수 있다고 합니다.

쪽파를 데쳐줄때는 단단한 뿌리부터 넣어 삶아주면 좋다고 합니다. 2분정도 쪽파를 데쳐주세요.

그런다음 쪽파에 찬물을 씻어주세요. 쪽파 뿌리가 클땐 나눠서 씻어야 진액이 깨끗이 씻겨 나간다고 합니다.

찬물에 씻어준 쪽파의 물기를 짜주세요. 그런다음 쪽파를 파래무침에 넣었을때 먹기 좋은 크기로 잘라주세요.

쪽파를 대신하여 향긋한 미나리를 사용하여도 좋다고 합니다. 이번에는 쪽파파래무침에 들어갈 양념장을 만들어 줄것입니다. 설탕 1/2큰술, 국간장1큰술, 진간장1큰술, 참기름2큰술, 물엿1큰술, 깨소금1큰술을 넣어 혼합하여주세요.

양념장에 당근, 쪽파를 넣어 버무려주세요. 그런다음 미리 볶아 식혀두었는 건파래를 넣어 버무려주세요. 건파래와 쪽파를 무쳐줄때는 건파래가 부서지지 않게 살살 버무려주시면 맛있는 파래요리 중의 하나인 쪽파파래무침이 완성 된다고 합니다.

※ 이 글에 언급된 인물, 업체, 제품, 방송과는 사업적/상업적 관련 없으며, 대가없이 작성한 글입니다. 
※ 이 글에 수정해야 하는 내용이 있으면 댓글 남겨주세요. 댓글은 승인대기 상태로 저장됩니다. 
※ 이미지 출처 : EBS 최고의요리비결 파래요리 쪽파파래무침 황금레시피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