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아이폰 방해금지 취침 모드 기능 사용하기

by 5월(kdw1116) 잡블로그 입니다. 2021. 1. 6.

아이폰 방해금지 취침 모드 기능 사용하기

아이폰 방해금지 취침 모드 기능 사용하기

아이폰을 사용하시면서 갑자기 밤에 핸드폰 전화는 오지만 아이폰 핸드폰에서 전화가 정상적으로 울리지 않는 경우를 경험하시는 경우가 있으실것 입니다. 그러면 제어센터에서 방해금지 모드가 실행중인지 꼭 확인하셔야 하실것 입니다. 만약에 본인이 방해금지 모드를 사용하실분들을 위해 아이폰의 좋은기능 중의 하나인 방해금지 모드를 사용하여 취침에 많은 도움이 되시기 바랍니다.

아이폰 설정에 들어가시면 위와 같이 방해금지모드 설정을 하는 모습을 보실수 있습니다. 방해금지모드에 들어가셔서 본인이 원하는 시간에 핸드폰이 울리지 않게 설정을 변경하실수 있습니다.

아이폰 방해금지모드 입니다. 현재는 설정이 되어 있지 않지만 방해금지모드를 활성화 하시면 전화 및 알림 소리가 울리지 않는다고 합니다.

방해금지모드를 설정할떄는 시작시간과 종료시간을 같이 설정할수 있으며 기본으로 오후10시부터 오전7시 까지 설정이 되어 있습니다. 그러나 본인에게 맞게 시간을 변경하실수 있습니다. 본인의 라이프타임에 맞게 방해금지모드의 시간을 변경하시면 되고 취침시간이라는 기능도 제공을 하고 있습니다. 아이폰 방해금지모드의 취침시간 기능이 켜져 있으면 지정된 방해금지 모드가 끝날때까지 잠금화면이 어두워지고 전화 벨소리가 울리지 않으며, 알림이 알림센터에 표시가 된다고 합니다. 시계앱에서 알람으로 방해금지 모드를 설정할수도 있다고 합니다.

그러나 방해금지모드를 설정한다고 하여 모든 전화가 아이폰에 표시가 안되는것이 아니라고 합니다. 통화허용 기능이 있어 즐겨찾기에 포함된 사람이면 방해금지모드일때 즐겨찾기에 포함된 사람의 전화는 수신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그리고 운전하는 동안 전화를 받지 않고 안전하게 운전할수 있게 방해금지 모드 활성화 가능하다고 합니다. 운전하는 동안 알림을 제한하는 기능인것 같습니다. 착신통화는 아이폰이 차량의 블루투스 또는 핸즈프리 액세서리에 연결되어 있는 경우에 허용이 된다고 합니다. 차량의 블루투스 연결이 되면 방해금지 모드가 활성화 되는 기능인것 같습니다. 그리고 차량운전중 방해금지모드시 자동응답 기능도 가능한것 같습니다. 이렇게 좋은 기능인 방해금지 모드를 차량운전하시거나 취침시에 사용하시면 본인에게 맞게 사용 가능하실것 같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