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레시피

EBS 최고의요리비결(최요비) 두부요리 깐풍두부 만들기

by 5월(kdw1116) 잡블로그 입니다. 2021. 1. 6.

EBS 최고의요리비결(최요비) 두부요리 깐풍두부 만들기

EBS 최고의요리비결(최요비) 두부요리 깐풍두부 만들기

맛있는 두부를 이용하여 더욱 맛있는 두부요리 레시피를 최고의요리비결 프로그램에 알려주었습니다. 최요비 프로그램에서 알려주었는 두부요리 중의 하나인 깐풍두부 만드는 방법에 대하여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깐풍두부에 사용하는 두부는 부침용 두부를 사용한다고 합니다. 부침용 두부를 깍둑썰기 하여 준비를 하여주세요.

깍둑썰기 하였는 두부는 가로세로 1cm가 딱 좋다고 최요비 프로그램에 알려주었습니다. 깍둑썰기 하였는 두부에 소금과 후춧가루를 뿌려 재워주세요.

5분정도 소금과 후추에 재워주었는 두부는 수분이 빠져 단단해지고 간도 배이는 장점이 있다고 합니다. 이렇게 수분을 제거하였는 두부에 키친타월을 이용하여 두부의 물기를 제거하여 주세요.

두부의 물기를 제거하여 준 다음에 두부에 전분가루를 입혀주세요. 그런다음 팬에 기능을 넉넉히 둘러주세요.

그런다음 전분을 입힌 두부를 프라이팬에 올려 구워주세요. 전분을 입힌 두부이니 두부끼리 들러 붙지 않도록 뗴어가면서 두부를 구워주어야 한다고 합니다.

전분가루 때문에 두부끼리 잘 들러 붙으니 조심하시기 바랍니다. 수분을 잡아주고 쫄깃한 맛을 더해주는 전분가루라고 합니다.

다음에는 깐풍소스를 만들기 위한 재료를 준비하여 주도록 하겠습니다. 마늘을 으깬 다음에 마늘을 잘게 썰어주세요.

생강을 다져주시고 대파를 길게 잘라 썰어주세요.

더욱 예쁜 식감을 만들어 주기 위하여 청양고추와 홍고추를 길게 썰어준 다음에 잘게 썰어주세요.

다음은 깐풍소스를 만들어 보도록 하겠습니다. 간장1큰술, 식초2큰술, 굴소스1/2큰술, 설탕2큰술, 물2큰술, 청주1큰술을 넣고 혼합하여주세요.

이제 깐풍두부를 만들어 보도록 하겠습니다. 팬에 기름을 둘러주세요. 그런 다음 마늘, 대파, 생강을 넣고 볶아주세요. 그럼 더욱 맛있는 향유기름이 만들어 질것 입니다.

풍미유가 만들어진 다음에 미리 만들어 놓은 깐풍소스를 프라이팬이 넣어주세요. 그런다음 미리 전분을 입혀 구웠는 두부를 넣고 조려주세요.

소스의 물기가 없을때 까지 바싹하게 조려진 두부의 모습이 될때까지 조려주세요. 그런 다음 참기름1큰술과 후춧가루약간 넣어주세요.

그런다음 불을 꺼주세요. 그리고 청양고추와 홍고추를 잘게 썰어두었는것을 넣어주세요. 불을 끄고 청양고추와 홍고추를 넣어야 고추의 색감이 죽지 않은 깐풍두부 요리가 만들어진다고 합니다.

※ 이 글에 언급된 인물, 업체, 제품, 방송과는 사업적/상업적 관련 없으며, 대가없이 작성한 글입니다. 
※ 이 글에 수정해야 하는 내용이 있으면 댓글 남겨주세요. 댓글은 승인대기 상태로 저장됩니다. 
※ 이미지 출처 : EBS 최고의요리비결 두부요리 깐풍두부 레시피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