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레시피

EBS 최고의요리비결 (최요비) 호두활용 호두조림 요리 만들기

by 5월(kdw1116) 잡블로그 입니다. 2021. 1. 6.

EBS 최고의요리비결 (최요비) 호두활용 호두조림 요리 만들기

EBS 최고의요리비결 (최요비) 호두활용 호두조림 요리 만들기

아이들 입맛을 제대로 잡을수 있는 호두를 활용하여 만드는 호두요리인 호두조림 만드는 방법이 EBS 최고의요리비결 프로그램인 최요비 프로그램에 방영 되었습니다. 최요비 방영된 호두조림 만드는 방법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일단 호두를 2분정도 삶아주어야 한다고 합니다.

호두조림을 만들기 위해 호두를 2분정도 삶아주면 호두에 있는 불순물과 떫은맛을 제거할수 있다고 합니다. 

2분정도 호두를 삶아주면 둥둥뜬 불순물을 보실수 있으실것 입니다. 그러면 호두를 건져 찬물에 식혀주세요.

불순물이 깨끗이 제거된 호두의 모습을 보실수 있으실것 입니다. 그럼 호주의 물기를 제거하여주세요.

삶아서 조림을 만들면 눅눅해지기 쉬운 호두조림이 되지 않기 위하여 불순물을 제거 하여주었는 호두를 프라이팬에 기름으로 코팅을 하여준다고 합니다.

팬에 기름을 두른 다음에 불순물 제거한 호두를 중불에서 볶아주세요.

그런다음 조림에 사용하는 양념장을 만들어 보도록 하겠습니다. 설텅 1+1/2큰술, 간장2큰술, 물1+1/2컵, 물엿2큰술, 맛술2큰술을 넣어 혼합하여주세요.

이렇게 만들어준 양념장을 냄비에 넣어준 다음에 호두를 조리기만 쉽게 만들수 있는 호두활용하여 만든 호두조림이 완성 된다고 합니다. 호두조림을 만들때 밑이 넓은 냄비를 사용하면 호두를 조리는 시간이 줄일수 있다고 합니다.

호두조림 양념장에 거품이 생기면 기름에 살짝 볶아주었는 호두를 넣어주세요. 그런다음 뚜껑을 덮어 15분정도 중불에서 조려주세요.

15분을 조려주시면 자작하게 조려진 양념장의 모습을 보실수 있으실것 입니다.

15분을 조려준 다음에 마지막에 센불로 불을 올려주세요. 그런다음 참기름 1큰술을 둘러주세요. 그러면 호두를 활용하여 만드는 호두조림 음식이 완성 된다고 합니다.

※ 이 글에 언급된 인물, 업체, 제품, 방송과는 사업적/상업적 관련 없으며, 대가없이 작성한 글입니다. 
※ 이 글에 수정해야 하는 내용이 있으면 댓글 남겨주세요. 댓글은 승인대기 상태로 저장됩니다. 
※ 이미지 출처 : EBS 최고의요리비결 최요비 호두활용 호두조림 만들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