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골목식당 공릉동 찌개백반집 백종원 칭찬 맛집

by 5월(kdw1116) 잡블로그 입니다. 2020. 2. 20.

공릉동이 이버에 찰영을 하면서 많은 사람들에게 칭찬을 받고 있는 집이지만 본인이 무엇을 잘하고 더욱 발전을 하고 싶다고 하여서 골목식당이 공릉동 촬영을 할때 참여하게 되었다고 하는 찌개백반집에 관련하여서 포스팅을 작성하여 볼까 합니다. 현재도 단골이 많이 계시는 찌개백반집은 매출장부를 백종원대표가 보았을때 상당히 고객관리가 잘되고 있는것을 보고 백종원대표도 놀랐다고 합니다. 단골리스트로 블루, 흥모란, 카푸스, 설비령 등 알아볼수 없는 암호로 되어 있는 고객장부라고 합니다.

공릉동 찌개백반집이 골목식당에 출연을 한다는 이야기를 단골분들이 응원을 해주었는 가족같은 손님분들이라고 합니다.

공릉동 찌개백반집에서 판매를 하고 있는 백반정식 입니다. 판매금액은 6000원으로 상당히 저렴한 금액으로 판매를 하고 있는 백반정식입니다. 지방에서도 6000원이라는 금액으로 백반정식을 먹기 힘든데 그것도 서울에 위치하는 공릉동에서 백반정식을 6000원에 판매를 하면서 음식의 맛도 가정집에서 집밥을 먹는것 같은 느낌을 줄수 있는 식당은 거의 없을것 이라고 생각해볼수 있습니다. 공릉동 찌개백반집의 가성비는 인정이 되었지만 맛은 어떨까요? 어묵볶음, 감자채볶음, 시금치무침, 콩나물무침, 가지볶음, 메추리알장조림, 배추김치, 흑미밥과 소고기무국으로 완성이 되어 있는 골목식당에 출연중인 찌개백반집 입니다.

백종원대표가 이야기를 하시는데 오랫만에 이런 백반을 드신다고 합니다. 저또한 오랫만에 보는듯한 백반집인것 같습니다. 요즘은 먹을라고 해도 찾지를 못하여서 못먹는 백반이 되었고 기사식당정도는 방문하여야 볼수 있는 백반인것 같습니다. 백종원 대표가 공릉동 찌개백반집에 방문을 하였는날의 메인음식은 묵은지 꽁치조림이라고 합니다. 날마다 메인음식이 바뀌니 손님들에게는 이만한 백반집이 없는것 같습니다.

백종원대표가 백반 식사를 하면서 시금치를 드시면서 겨울철 메인 나물반찬인 시금치 음식에 대하여 맛있다고 이야기를 하시는것 같습니다.

공릉동 찌개백반집에서 상당히 맛있게 음식을 드시는 백종원대표인것 같습니다. 꾹꾹 눌러담은 정겨운 집밥의 느낌을 받으시는 골목식당 백종원대표인것 같습니다. 집밥은 사랑이라고 이야기를 하시네요.

그런데 백종원대표가 본인이 점심식사를 하였다는것을 잊고 공릉동 찌개백반집에서 너무 맛있게 식사를 하였다는것을 인지하신것 같습다. 점심으로 곱창, 삼겹살구이, 순대국밥을 드셨다고 합니다. 얼마나 맛이 있고 먹고싶은 음식이였는지를 알수 있는부분인것 같습니다. 8첩반상은 자주 해먹지 못하는데 공릉동 찌개집에서 너무 맛있게 드신것 같습니다.

백종원대표가 공릉동을 촬영하면서 찌개백반집에 대하여 평가를 하여 주십니다. 한마디로 하면 맛을 평가를 하고 싶지 않다고 합니다. 방송에 나가는것도 싫다고 합니다. 백종원대표 마음에 너무나 마음에드는 찌개백반집인것 같습니다. 깔끔한 백반 한상에 6000원에 판매를 하고 있어 가성비는 말한것도 없지만 맛또한 가정식백반으로 마음에 드는것 같습니다. 백반가격의 변화에 대하여 이야기를 하여 주십니다. 오픈당시 백반가격은 4500원으로 시작을 하였다고 합니다. 2013년에 5000원으로 500원을 인상을 하였다고 합니다. 2018년도에 지금의 금액인 6000원으로 올리셨다고 합니다.

골목식당을 백종원대표가 진행을 하면서 이런 이야기를 하신적은 없었는데 공릉동 찌개백반집은 방송에 안나가야 한다고 합니다. 맛이 없어서 나가면 안된다는것이 아닌 단골손님들이 많이 피해를 보실것 같은 생각에 방송에 출연을 하면 안된다고 걱정을 합니다.

골목식당 제작진 일동이 공릉동 기찻길골목에 위치하는 찌개백반집이 방송에 나오는것에 대하여 제작진 일동으로 미리 양해를 구한다고 합니다.

위생상태나 청결도를 넘어갈수가 없어서 백종원대표가 주방에 들어가서 냉장고와 정리되어 있는 부분을 점검을 하였는데 모두 합격이라고 합니다. 단골이 많이 있다는것은 맛도 있겠지만 청결도도 중요하니 기본적인 부분에 대하여서는 놓치는것 없이 완벽하게 하고 계시는 찌개백반집인것 같습니다.

그러나 백종원대표에게 지적은 당한것은 식당의 공간이 협소하여서 식당앞에 냉장고를 나둔것이 문제가 된것 같습니다. 식품위생법으로 시설기준에 의거 영업에 필요한 모든 시설은 영업장 신고 면적내에 위치해야 한다고 합니다. 만약 그렇지 않으면 민원이 들어올경우 사전통지루 시정기간안에 문제가 되었는 시설집기에 대하여 옮기면 된다고 합니다. 공릉동을 골목식당이 방문하여 촬영을 하였는 찌개백반집에 대하여 백종원대표가 평가를 하였는 부분하고 점검하였는 부분에 대하여 포스팅 하여 보았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