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레시피

EBS 최고의요리비결 (최요비) 꼬막활용 꼬막무침 레시피

by 5월(kdw1116) 잡블로그 입니다. 2021. 1. 7.

EBS 최고의요리비결 (최요비) 꼬막활용 꼬막무침 레시피

EBS 최고의요리비결 (최요비) 꼬막활용 꼬막무침 레시피

꼬막을 활용하여 만드는 꼬막무침 만드는 방법에 대하여 EBS 최고의요리비결 프로그램에 방영 되었습니다. 일단 해감한 꼬막을 준비하여 주세요. 그런다음 해감한 꼬막을 데칠때 같이 넣어줄 청양고추 2등분 하여주세요.

냄비에 물을 받고 청양고추, 소금1큰술, 청주2큰술을 넣은 다음에 꼬막을 넣어주세요.

준비한 꼬막의 1/2정도가 입을 조금 벌릴때까지 삶아주면 맛있는 꼬막이 데쳐진다고 합니다. 꼬막을 데칠때는 한방향으로 저어야 꼬막살이 한쪽으로 붙어 꼬막의 껍질과 속을 발라내기 편하다고 합니다.

이렇게 데친 꼬막을 건져내주세요. 이렇게 데친 꼬막은 어떻게 먹어도 맛이 좋을것 같습니다.

이렇게 데친 삶은 꼬막은 식혀주세요. 식혀준 다음에 꼬막의 껍데기를 까주세요.

꼬막 뒷면의 홈에 숟가락을 넣어 비틀면 껍데기가 쉽게 제거할수 있다고 합니다. 한쪽 방향으로 돌리면서 데쳐준 꼬막은 한쪽으로 살이 붙어 떼기 쉬운 꼬막살의 모습을 보실수 있으실것 입니다.

그런다음 발라낸 꼬막살은 찬물에 살짝 헹궈주세요. 꼬막활용하여 만드는 꼬막무침에 들어가는 부추는 크게 썰어주신 다음에 비빔밥용으로 사용하는 부추는 잘게 썰어주세요.

부추를 썰어준 다음에 홍고추와 당근을 썰어주세요.

부재료는 가늘게 썰어주는것이 좋다고 합니다. 청양고추 씨를 제거하여 준다음에 청양고추를 잘게 썰어주세요.

이번에는 꼬막무침에 사용하는 양념장을 최요비 프로그램에서 알려주었습니다. 설탕 1큰술, 고춧가루3큰술, 진간장 2큰술, 멸치액젓1큰술, 다진대파 1/2큰술, 다진마늘1큰술, 생강술2큰술, 물엿1+1/2큰술, 참기름 1+1/2큰술을 넣어 혼합하여주세요.

꼬막무침 양념장을 만들어 주셨으면 이제 꼬막살을 넣어주세요. 그런다음 당근넣어 무쳐주세요.

그런다음 부처, 홍고추, 청양고추를 넣고 무쳐주시면 맛있는 꼬막활용음식인 꼬막무침 음식이 완성 되는것을 최요비 프로그램에서 알려주었습니다.

※ 이 글에 언급된 인물, 업체, 제품, 방송과는 사업적/상업적 관련 없으며, 대가없이 작성한 글입니다. 
※ 이 글에 수정해야 하는 내용이 있으면 댓글 남겨주세요. 댓글은 승인대기 상태로 저장됩니다. 
※ 이미지 출처 : EBS 최고의요리비결 꼬막활용 꼬막무침 레시피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