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레시피

EBS 최고의요리비결 (최요비) 묵은지요리 묵은지된장조림 레시피

by 5월(kdw1116) 잡블로그 입니다. 2021. 1. 8.

EBS 최고의요리비결 (최요비) 묵은지요리 묵은지된장조림 레시피

EBS 최고의요리비결 (최요비) 묵은지요리 묵은지된장조림 레시피

묵은지요리를 만드는 밑국물 육수에는 버리기 쉬운 대파뿌리를 이용한다고 합니다. 대파 뿌리는 냉장 보관해 두었다가 국물을 낼때 사용하면 맛있는 밑국물 육수가 된다고 합니다.

밑국물을 만들어 주기 위하여 물 5컵인 1L에 국물용 멸치 20마리를 넣어주세요. 그런다음 대파 뿌리를 넣어 15분 정도 끓여주세요.

15분 정도 끓여준 파뿌리가 들어간 멸치 밑국물은 소분해서 냉동 보관한뒤 필요할때 해동해서 사용을 하여도 좋다고 합니다.

밑국물을 만들어준다음에 쌀뜨물에 담가둔 묵은지를 꺼내주세요. 그런다음 묵은지의 물기를 짜주시면 됩니다.

물기를 짜주었는 묵은지를 먹기좋은 크기인 3등분하여 주세요. 그런다음 묵은지를 찢어주세요.

묵은지 된장조림은 전라도 음식중의 하나라고 합니다. 맛있는 전라도 음식을 드실수 있는것을 최요비 프로그램에서 알려주는것 같습니다.

묵은지 양념을 하여주도록 하겠습니다. 설탕 1/2큰술, 들기름 4큰술, 된장2큰술, 다진마늘1큰술, 다진대파1큰술을 넣어서 버무려 주세요. 그런다음 물기를 짜준다음에 먹기 좋은 크기로 잘라준 묵은지를 양념장에 넣어준 다음에 버무려주세요.

묵은지를 양념에 10분정도 재우면 맛이 깊게 배어 더 맛있는 묵은지요리인 묵은지된장조림 음식이 된다고 합니다. 10분간 재워두었는 양념한 묵은지를 준비하여 주세요.

묵은지된장조림 만드는데 제일 중요한것은 묵은지를 볶아주는것이 최고의요리비결 프로그램에 알려주는 핵심비법이라고 합니다. 묵은지 5분정도 볶아주세요.

냄비의 재질이나 모양에 따라 볶는 시간을 조절하여주시면 됩니다. 볶아주었는 묵은지에 미리 만들어 놓은 밑국물을 붓고 뚜껑을 덮어주세요.

15분에서 20분 정도 끓여주시면 구수한 된장 냄새가 솔솔나는 맛있는 묵은지된장조림 음식이 만들어 진다고 합니다. 이렇게 만들어준 묵은지된장조림에 홍고추, 청양고추, 대파를 넣어주시면 완성 된다고 합니다.

※ 이 글에 언급된 인물, 업체, 제품, 방송과는 사업적/상업적 관련 없으며, 대가없이 작성한 글입니다. 
※ 이 글에 수정해야 하는 내용이 있으면 댓글 남겨주세요. 댓글은 승인대기 상태로 저장됩니다. 
※ 이미지 출처 : EBS 최고의요리비결 묵은지요리 묵은지된장조림 레시피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