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레시피

EBS 최고의요리비결 (최요비) 비린내 없는 고등어 카레 구이

by 5월(kdw1116) 잡블로그 입니다. 2021. 1. 8.

EBS 최고의요리비결 (최요비) 비린내 없는 고등어 카레 구이

EBS 최고의요리비결 (최요비) 비린내 없는 고등어 카레 구이

냄새없는 비린내 전혀 없이 깔끔한 고등어 구이 만드는 방법이 EBS 최고의요리비결 프로그램에 방영 되었습니다. 최요비 방영된 비린내없는 고등어카레구이 만드는 비법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고등어구이에 사용한 자반고등어는 내장을 제거해 소금에 절인 고등어를 사용하였습니다. 자반고등어 머리, 꼬리, 지느러미를 제거하여 주세요.

손질을 하여주었는 고등어를 먹기 좋은 크기로 2등분하여 칼집을 내어주세요. 자반고등어에 칼집을 내어주면 간이 잘배어 더욱 맛이 좋은 고등어구이가 된다고 합니다.

자반고등어를 쌀뜨물에 담가두세요. 자반고등어를 쌀뜨물에 담가두면 비린내를 없앨수 있는 장점이 있다고 합니다. 최고의요리비법에 따라 해보실만한 비법인것 같습니다.

이렇게 쌀뜨물에 30분정도 담구두었던 고등어구이를 꺼내 물기를 제거하여 주세요.

그런다음 비린내가 없는 고등어구이를 만들기 위하여 전분가루 5큰술과 카레가루 1큰술을 넣고 혼합하여주세요. 가루를 혼합하여 주신 다음에 자반고등어에 섞은가루를 묻혀주세요.

비린내 냄새 없는 카레를 립힌 고등어가 준비가 되었으면 이번에는 프라이팬에 열을 가한 다음에 기름을 둘러주세요. 그런다음 자반고등어 구워주세요.

영양이 풍부한 고등어는 고등어 살이 70% 정도 익었을때 뒤집어야 살이 부서지지 않는다고 합니다.

고등어를 구울때 살 부분을 먼저 구워주어야 고등어가 오그라들지 않는다고 하니 꼭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고등어를 구워주실때는 중불에서 서서히 구워주시는것이 좋다고 합니다.

자반고등어 뒤집어 구워주시고 더욱 맛있는 고등어 구이를 먹기 위하여 레몬을 썰어 준비하여주세요. 불의 세기를 조절해 가며 노릇하게 구워주시면 비린내 없는 고등어카레구이 음식이 완성 된다고 합니다.

※ 이 글에 언급된 인물, 업체, 제품, 방송과는 사업적/상업적 관련 없으며, 대가없이 작성한 글입니다. 
※ 이 글에 수정해야 하는 내용이 있으면 댓글 남겨주세요. 댓글은 승인대기 상태로 저장됩니다. 
※ 이미지 출처 : EBS 최고의요리비결 비린내 없는 고등어 카레 구이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