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

김영철의 동네한바퀴 50년 생과자 : 경기 부천 센베과자전문점

by 5월(kdw1116) 잡블로그 입니다. 2021. 1. 11.

김영철의 동네한바퀴 50년 생과자 : 경기 부천 센베과자전문점

김영철의 동네한바퀴 50년 생과자 : 경기 부천 센베과자전문점

김영철의 동네한바퀴 50년 생과자 : 경기 부천 센베과자전문점
상호 부천센베과자전문점
위치(주소) 경기 부천시 성주로 267(부천역 2번 출구에서 233m)
연락처(전화번호) 0507-1373-5246
영업시간 매일 09:00 ~ 22:00

50년 전통을 이어오고 있는 경기 부천에 위치하고 있는 생과자 전문점이 김영철의 동네한바퀴 프로그램에 방영 되었습니다.

50년 전통을 이어오고 있는 부천센베과자전문점에서는 남녀노소 좋아하는 예전 과자인 생과자를 전문으로 생산하고 있다고 합니다. 주전부리 중에솓 옛날 생과자를 보면 그냥 지나칠수 없을 정도로 손이 자주가는 맛있는 생과자를 직접 만드는 모습도 볼수 있었습니다.

50년 전통을 이어오고 있는 부천센베과자전문점에서는 오랜 전통을 이어오고 있는 집기들의 모습도 김영철의 동네한바퀴 프로그램에서 볼수 있었습니다. 오랜 시간이 지나도 맛있는 생과자를 만드는 집기의 오랜 전통을 볼수 있었습니다.

생과자 중에서 생강이 들어간 음식을 김영철씨에게 권해보았습니다. 생과자에 들어가는 생과자를 부천센베과자전문점 사장님이 직접 농사를 지은 생강을 넣어서 생과자를 만들고 있다고 합니다. 직접 농사지은 생강을 넣어주니 많은 생강을 넣어줄수 있다고 합니다. 이렇게 직접 재배를 하여 수확한 생강은 냉동고에 보관해서 1년 내내 생과자에 사용하고 있다고 합니다.

부천센베과자전문점을 운영하고 계시는 조익중 사장님이 생과자를 만들게 되었는 이유에 대하여 김영철의 동네한바퀴 프로그램에서 여쭈어 보았습니다. 누나 가게에서 매형이 구운 과자를 몰래 먹다가 미안한적이 있었다고 합니다.

지금도 과자 구울때면 누나가게에서 매형이 구운 과자를 몰래 먹던 생각을 난다는 조익중 사장님 입니다. 그때 먹던 생과자의 맛이 그렇게 맛이 좋았다고 합니다.

 

※ 이 글에 언급된 인물, 업체, 제품, 방송과는 사업적/상업적 관련 없으며, 대가없이 작성한 글입니다. 
※ 이 글에 수정해야 하는 내용이 있으면 댓글 남겨주세요. 댓글은 승인대기 상태로 저장됩니다.
※ 이미지 출처 : 김영철의 동네한바퀴 50년 생과자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