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

김영철의 동네한바퀴 이북식 황해도 만둣국 맛집 : 경기 부천 두미만두

by 5월(kdw1116) 잡블로그 입니다. 2021. 1. 11.

김영철의 동네한바퀴 이북식 황해도 만둣국 맛집 : 경기 부천 두미만두

김영철의 동네한바퀴 이북식 황해도 만둣국 맛집 : 경기 부천 두미만두

김영철의 동네한바퀴 이북식 황해도 만둣국 맛집 : 경기 부천 두미만두
상호 두미만두
위치(주소) 경기 부천시 중동로 446-1
전화번호(연락처) 032-674-8851
영업시간 매일 11:00 ~ 21:00
방영 생방송오늘저녁 1263회 등

김영철의 동네한바퀴 프로그램에서 경기 부천에 위치하고 있던 만둣국 전문점인 두미만두 전문점이 방영되었습니다. 만두집인걸 보고 방문한 김영철씨는 수북히 쌓인 배추를 보고 만두소에 들어갈 배추인지 여쭈어 보았습니다.

두미만두 전문점에서는 이북식만두를 전문으로 운영하고 있어 직접 김치를 담가서 만두에 들어가는 소를 만들고 있다고 합니다. 그래서 어디 이북식 만두인지 김순남 2대 사장님에게 여쭈어 보았습니다. 두미만두 전문점에서 만들고 있는 이북식만두는 황해도만두라고 합니다.

두미만두 전문점의 1대 사장님인 김숙자 사장님은 아무것도 없는 허화벌판인 경기 부천 중동로에서 만두가게를 차렸다고 합니다. 많으신 나이에도 맛있는 이북식 황해도 만두는 빗고 있는 모습을 볼수 있었습니다.

그러나 진짜 조카가 아닌 1대 김숙자 사장님과 전혀 상관이 없는 두미만두 전문점에 자주 방문하시던 손님이신 2대 사장님이신 김순남 사장님이 인상도 좋고 일을 하려고 하는 의욕이 좋으셔서 두미만두 전문점을 넘겨주셨다고 합니다.

김숙자 사장님이 잘하셨으니까 다음에 하는 사람도 잘하리라는 생각으로 두미만두 전문점을 2대 사장님이신 김순남 사장님이게 두미만두 전문점을 넘겨주셨다고 합니다.

그러나 김순남 사장님도 고생을 하지 않으신것은 아닌것 같습니다. 단골손님들이 간이 안맞아서 고생을 많이 하셨다고 합니다. 손님들이 드시고나서 왜 예전의 그맛이 아니냐? 연세 많은 분들이 주로 오는곳이라 그런 이야기를 많이 들으신것 같습니다.

1대 김숙자 사장님에게서 2대 사장님이신 김순남 사장님이 물려 받고 나서 왜 옛날의 맛이랑 다르냐고 여쭈어 보는 손님이 많이 계셨는것 같습니다. 그래서 고민을 많이 하셨다고 합니다.

가짜이모이고 가짜조카이지만 이렇게 까지 하여주여 2대 김순남 사장님은 감사하신것 같습니다. 가게를 넘기고 누가와서 가르쳐 주는 사람이 없을것이라고 합니다. 가게를 건네주면 장사잘해 그러고 마시는것이 일반적이지만 1대 사장님이신 김숙자 사장님은 본인 가게처럼 계속 내려와서 양념할때마다 매번 먹어보고 계속 가르쳐 주셨다고 합니다.

그렇게 계속 가르쳐주어 지금의 이북식 평양도 만둣집을 지속적으로 운영을 하고 계신것 같습니다. 맛있게 만들어진 만둣국을 김영철의 동네한바퀴 프로그램 진행자분이 드시면서 만둣국에서 풍기는 향이 다를정도로 맛이 좋다고 합니다.

※ 이 글에 언급된 인물, 업체, 제품, 방송과는 사업적/상업적 관련 없으며, 대가없이 작성한 글입니다. 
※ 이 글에 수정해야 하는 내용이 있으면 댓글 남겨주세요. 댓글은 승인대기 상태로 저장됩니다. 
※ 이미지 출처 : 김영철의 동네한바퀴 가짜이모 가짜조카 이북식 황해도 만둣국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