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

김영철의 동네한바퀴 손반죽 칼국수 맛집 : 경기 부천 사랑방손칼국수

by 5월(kdw1116) 잡블로그 입니다. 2021. 1. 11.

김영철의 동네한바퀴 손반죽 칼국수 맛집 : 경기 부천 사랑방손칼국수

김영철의 동네한바퀴 손반죽 칼국수 맛집 : 경기 부천 사랑방손칼국수

김영철의 동네한바퀴 손반죽 칼국수 맛집 : 경기 부천 사랑방손칼국수
상호 사랑방손칼국수
위치(주소) 경기 부천시 심곡로9번길32(심곡본동591-7)
전화번호(연락처) 032-668-4519
영업시간 매일 11:30 ~ 18:00
메뉴 손칼국수, 수제비, 팥칼국수, 들깨칼국수

김영철의 동네한바퀴 프로그램에서 경기 부천에 방문하였습니다. 경기 부천에 방문하여 칼국수 전문점에 방문하게 되었는데 칼국수 전문점 앞에 수북이 쌓여 있는 멸치들의 모습을 볼수 있었습니다.

가게 앞에 있는 수북히 쌓인 물치가 아주 누렇고 맛있어 보인다고 김영철의 동네한바퀴 프로그램에 알려주었습니다. 이런 맛있게 생긴 멸치를 사용하여 만드는 국물맛은 안봐도 맛이 있을것 같다고 김영철씨가 이야기 하여주었습니다.

부천칼국수 맛집인 사랑방손칼국수 전문점에서 사용하는 멸치는 여수에서 올라온 멸치를 사용한다고 합니다. 그리고 기계를 이용하여 칼국수 반죽을 만드는것이 아닌 손으로 직접 반죽하여 만드는 손반죽칼국수 면이라고 합니다.

사랑방손칼국수 전문점을 부천에서 운영하고 계시는 김옥선 사장님이 칼국수맛집을 운영하신지 30년 정도 되었다고 합니다.

김옥선 사장님이 칼국수 전문점을 운영하게 되었는것은 칼국수를 날마다 해드셨다고 합니다. 그리고 애들도 칼국수를 좋아하였다고 합니다. 아이들도 좋고 남편도 좋아하고 시어머니도 좋아하고 맛있게 먹고 나면 그게 가장 행복하셨는 김옥선 사장님입니다.

김옥선 사장님의 둘째딸이신 박정화씨가 엄마맛을 내긴 어려웠다고 합니다. 종종 엄마가 저희 하는거 보고 이야기를 하신다고 합니다.

음식을 할때 김옥선 사장님이 이렇게 해라 저렇게 해라 20년 넘게 하는데도 아직 참견을 하신다고 하십니다.

직접 손반죽으로 만든 칼국수 반죽을 칼로 예쁘게 썰어 부천에서 칼국수맛집으로 유명한 사랑방손칼국수 전문점에서 맛있는 칼국수를 만들으셨습니다.

칼국수의 맛이 좋은 멸치를 써서 그런지 국물맛이 시원하고 구수하고 달달하다고 합니다. 김영철씨에게 취향저격 음식이라고 합니다. 혀에 붙는 식감이 김영철씨의 마음에 쏙 들정도라고 합니다.

※ 이 글에 언급된 인물, 업체, 제품, 방송과는 사업적/상업적 관련 없으며, 대가없이 작성한 글입니다. 
※ 이 글에 수정해야 하는 내용이 있으면 댓글 남겨주세요. 댓글은 승인대기 상태로 저장됩니다. 
※ 이미지 출처 : 김영철의 동네한바퀴 손반죽 경기 부천 칼국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