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레시피

EBS 최고의요리비결 (최요비) 천상현 가자미조림 요리 레시피

by 5월(kdw1116) 잡블로그 입니다. 2021. 1. 11.

EBS 최고의요리비결 (최요비) 천상현 가자미조림 요리 레시피

EBS 최고의요리비결 (최요비) 천상현 가자미조림 요리 레시피

전 청와대 총괄셰프이신 천상현 출연자가 EBS 최고의요리비결에 출연하여 맛있는 가자미를 이용하여 만드는 가자미조림 만드는 레시피를 보여주셨습니다. 맛있는 가자미조림을 만들기 위해 무를 썰어주시고 홍고추, 고츠, 파를 썰어서 준비하여 주세요.

가자미조림을 만들기 위하여 미리 손질하여 주었는 가자미에 소금을 뿌려주세요. 바다 생선인 가자미에 소금을 뿌려주는것은 조림을 만들면 간이 심심하여 소금을 뿌려주는것이라고 합니다.

이번에는 가자미조림의 양념장을 만들어 보도록 하겠습니다. 진간장 1+1/2큰술, 맛술3큰술, 고춧가루2+2/3큰술, 고추가루 2큰술, 꽃소금 1작은술, 설탕 1/2큰술, MSG 1/2작은술을 넣어주었습니다.

그런다음 마지막으로 재래식 된장 1/2큰술을 넣어 혼합하여 주시면 됩니다.

전 청와대 총괄셰프 이신 천상현 출연자 MSG를 사용한다는것에 이상하게 생각하실수 있지만 천상현 출연자가 생각하는 MSG는 잘써야 진정한 요리사라고 합니다. MSG를 사용하면 소금을 적게 사용할수 있어 더욱 건강한 음식을 만들수 있다고 합니다. 이렇게 만든 가자미양념장을 냉장고에 2~3일 정도 숙성시키면 더 맛이 좋다고 합니다.

재료가 준비가 되었으니 가자미조림을 만들어 보도록 하겠습니다. 미리 만들어 놓은 멸치 다시마 밑국울을 3+1/4컵인 650ml를 부어주시면 된다고 합니다. 그런다음 냄비에 무를 넣어주세요.

그런다음 손질한 다음에 소금을 뿌려두었는 가자미를 올려주시고 미리 숙성하여 만든 양념을 넣어주세요.

가자미에 양념을 끼얹어주면 생선에 막이 잘 배어들어간다고 합니다. 이렇게 끓기 시작하면 10분 더 끓여주시면 된다고 합니다.

10분정도 더 끓여준 가자미조림에 양파를 뿌려주세요.

양파를 올린 다음에 대파를 뿌리고 홍고추, 청양고추를 올려주세요. 그런다음 양파와 기타 채소들을 한숨 죽이기 위해 불을 중불로 줄여준 다음에 뚜껑을 덮어 2분더 끓여주세요. 그러면 맛있는 가자미조림이 천상현 출연자의 방법으로 완성 된다고 합니다.

※ 이 글에 언급된 인물, 업체, 제품, 방송과는 사업적/상업적 관련 없으며, 대가없이 작성한 글입니다. 
※ 이 글에 수정해야 하는 내용이 있으면 댓글 남겨주세요. 댓글은 승인대기 상태로 저장됩니다. 
※ 이미지 출처 : EBS 최고의요리비결 천상현 가자미조림 요리 레시피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