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레시피

EBS 최고의요리비결 (최요비) 천상현 소고기 팽이버섯 말이 요리 레시피

by 5월(kdw1116) 잡블로그 입니다. 2021. 1. 11.

EBS 최고의요리비결 (최요비) 천상현 소고기 팽이버섯 말이 요리 레시피

 

EBS 최고의요리비결 (최요비) 천상현 소고기 팽이버섯 말이 요리 레시피

천상현 출연자가 EBS 최고의요리비결 프로그램에 출연하여 소고기와 팽이버섯을 이용하여 만드는 소고기팽이말이 음식을 만드는 모습이 방영 되었습니다. 소고기는 슬라이스된 안심을 사용한다고 합니다. 소고기 슬라이스에 소금을 뿌려주세요.

소금을 뿌려준 다음에 후춧가루를 뿌려주세요. 소고기의 잡내도 잡아낼수 있을것 같습니다. 이렇게 준비한 소고기슬라이스에 팽이버섯을 올려준 다음에 말아주세요.

이렇게 소고기슬라이스를 이용하여 만든 소고기팽이버섯말이에 사용하고 남은 소고기슬라이스는 겹겹이 비닐을 쌓아 냉동보관해주면 좋다고 합니다. 이렇게 말아준 소고기행이말이를 감자전분에 굴려서 묻혀주세요.

이번에는 소고기팽이말이 음식과 함께 먹으면 더욱 맛있는 맛을 만들어줄 참나물을 손질하여 줄것입니다. 참나물의 줄기를 뜯어 찬물에 넣어주세요.

참나물을 찬물에 5~10분 정도 담가두면 아삭한 식감이 살아나는 참나물이 된다고 합니다.

이번에는 말아주었는 소고기팽이말이를 구워주도록 하겠습니다. 팬에 카놀라유를 둘러준 다음에 소고기팽이말이를 구워주세요.

소고기슬라이스를 말아주었는것을 구울때는 접합 부분을 먼저 구워줘야 소고기가 벌어지지 않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접착제 역할을 해주는 감자전분의 효능을 보실수 있으실것 입니다.

소고기팽이버섯말 구울때는 프라이팬에 기름을 소량만 올려주시면 좋다고 합니다. 소고기는 오래 구우면 질려진다고 합니다.

그럼 소고기팽이말이와 함께 먹으면 더욱 좋은 소스를 만들어 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참나물 드레싱을 만들어 보도록 하겠습니다. 식초1큰술, 진간장1+1/2큰술, 청주1큰술, 설탕1큰술, 참기름 1작은술을 넣어주세요. 그런다음 잘 저어주시면 참나물 드레싱이 완성이 될것 입니다.

다음은 소고기팽이말이를 찍어먹으면 더욱 맛좋은 소스를 만들어 보도록 하겠습니다. 식초1큰술, 진간장1큰술, 설탕1큰술 그리고 연겨자 1/2큰술을 넣어 혼합하여 주세요. 소고기가 들어가 연겨자를 넣으면 더욱 맛이 좋은 소고기팽이말이 음식이 된다고 합니다.

※ 이 글에 언급된 인물, 업체, 제품, 방송과는 사업적/상업적 관련 없으며, 대가없이 작성한 글입니다. 
※ 이 글에 수정해야 하는 내용이 있으면 댓글 남겨주세요. 댓글은 승인대기 상태로 저장됩니다. 
※ 이미지 출처 : EBS 최고의요리비결 천상현 소고기 팽이버섯 말이 요리 레시피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