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

생활의달인 호박국수 맛집 : 충남 아산 길조식당

by 5월(kdw1116) 잡블로그 입니다. 2021. 1. 12.

생활의달인 호박국수 맛집 : 충남 아산 길조식당

생활의달인 호박국수 맛집 : 충남 아산 길조식당

생활의달인 호박국수 맛집 : 충남 아산 길조식당
상호 길조식당
위치(주소) 충남 아산시 도고면 도고온천로 164-17 (기곡리 174-74)
전화번호(연락처) 041-542-0370
영업시간 매일 11:00 ~ 20:00
메뉴 호박국수, 김치찌개, 돼지고기김치찌개, 홍어삼합, 감자전 등
방영  

일반적인 국수가 아닌 호박을 이용하여 충남 아산에서 유명한 국수맛집인 길조식당 전문점이 생활의달인 프로그램에 호박국수달인으로 방영 되었습니다. 길조식당에서 호박국수 4개랑 감자전 하나를 주문하였는데 길조식당 곳곳에 쌓여 있는 늙은 호박의 모습을 볼수 있었습니다.

처음 접해보는 생소한 모습의 호박국수 자태를 볼수 잇엇습니다. 호박국수 위에 올라가 있는 들깻가루를 볼수 있었습니다. 보는 모습만으로도 상당히 고소한 맛을 내는 호박국수일것 같습니다.

호박국수는 물국수라기 보다는 소스화 된 느낌의 국물모습을 볼수 있었습니다.

호박국수 음식은 국물을 먹는 기분이 아닌 비벼먹는 느낌으로 먹는 음식인것 같습니다. 국물이 없고 면을 먹는데 해장을 하는 느낌의 길조식당의 호박국수 음식이라고 합니다.

국물만 생소한 호박국수달인의 음식이 아닌 면도 특별하다고 합니다. 면이 둥근면이 일반적인 굯수면이 아닌 납작한 모습의 셰프분들도 처음보는 면이라고 합니다. 직접 길조식당 전문점 내에서 국수면을 만드는것이 아닌 공장에서 면을 따로 만든다고 합니다.

호박국수 소스에 무엇을 넣었는지 감칠맛이 돌면서 깊은맛이 나는 맛이라고 해서 국물을 어떻게 만드는지 여쭈어 보았는데 국물은 따로 만드는데 국물을 많이 넣지 않고 만든다고 합니다. 그리고 물이 절대 안들어간다고 합니다.

호박을 이용하여 만든 호박국수달인의 음식은 자연스러운 감칠맛이 묵직한게 말하는것을 잊어버릴 정도로 계속 손이 가는 호박국수 음식의 맛이라고 합니다. 일반국수가 아닌 처음 보는 국수라고 합니다. 국수인데 비빔도 아니고 국물이 많은것도 아닌 음식이라고 합니다.

국물이 많지 않은 호박국수 음식은 면에 소스가 잘 배어있는 파스타 느낌으로 먹는 음식인것 같다고 합니다. 그래서 은둔식달 셰프님이 호박국수를 만들때 늙은 호박을 쓰시는 이유에 대하여 여쭈어 보았습니다.

늙은 호박을 이용하여 호박국수를 만드는것은 호박의 단맛을 내기 위한것이라고 합니다. 그러나 늙은 호박은 조금만 열 가하면 뭉그러지던데 어떻게 식감이 살아 있는지 여쭈어 보았습니다.

늙은호박을 기름에 살살 목아서 음식을 만든다고 합니다. 늙은호박을 이용하여 조리를 할때 물을 붓고 볶으면 안된다고 합니다. 호박을 볶을때 호박의 수분이 나올 정도의 약한불에서 조리를 한다고 합니다.

호박국수에 사골육수를 사용한다고 합니다. 따로 호박 속을 빼서 육수로 만들어서 사용하기도 한다고 합니다. 그런데 그것만 들어가는것이 아닌 길조식당 전문점만 가지고 있는 다른 비법도 있다고 합니다. 호박에 사골육수를 부어 만드는 40년 세월이 만들어낸 호박국수의 맛을 볼수 있었던 생활의달인 방영된 호박국수달인이 운영하시는 충남 아산에 위치하고 있는 길조식당 정보에 대하여 작성하였습니다.

※ 이 글에 언급된 인물, 업체, 제품, 방송과는 사업적/상업적 관련 없으며, 대가없이 작성한 글입니다. 
※ 이 글에 수정해야 하는 내용이 있으면 댓글 남겨주세요. 댓글은 승인대기 상태로 저장됩니다. 
※ 이미지 출처 : SBS 생활의달인 호박국수 달인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