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

생활의달인 김덕훈 인도카레 달인 맛집 : 서울 송파 스파이스랩

by 5월(kdw1116) 잡블로그 입니다. 2021. 1. 12.

생활의달인 김덕훈 인도카레 달인 맛집 : 서울 송파 스파이스랩

생활의달인 김덕훈 인도카레 달인 맛집 : 서울 송파 스파이스랩

생활의달인 김덕훈 인도카레 달인 맛집 : 서울 송파 스파이스랩
상호 스파이스랩
위치(주소) 서울 송파구 가락로 148 (송파동 103-11)
전화번호(연락처) 010-8725-1437
영업시간  
메뉴 타블도트B, 포크빈달루, 바나나잎밥, 빠니르 등
방영  

 

 

스파이스랩 : 네이버

N예약 리뷰 47 · ★4.93 · 남부 인도식을 재해석한 인도음식의 새로운 기준.

store.naver.com

인도카레 음식을 전문으로 운영하는 김덕훈 인도카레달인이 생활의달인 프로그램이 방영되었습니다. SNS상에 흔하지 않은 인도음식으로 철학이 담긴 맛집이라고 합니다. 유일무이 진심을 담은 인도요리의 김덕훈 인도카레달인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일반적으로 먹는 카레가 아닌 평소 먹던 인도카레와도 다르다고 합니다. 그리고 카레위에 올라가는 등갈비 바비큐도 색다른 모습인것 같습니다.

그리고 유청으로 밥을 만든 바나나잎밥도 유명한것 같습니다.

인도카레달인의 음식은 처음 드시는 분들도 한번 드시면 여태까지 알고 있던 카레의 고정관념을 많이 깰수 있을것 같다고 합니다.

김덕훈 달인은 인도카레를 연구할려고 만들어둔 연구실에서 계속 2년 동안 밥만 먹고 화장실만 가고 카레에 매달려 연구를 하여 인내와 노력의 레시피로 만들어진 인도카레 음식이라고 합니다.

그리고 쉽게 만들어지는 등갈비가 아닌 숙성하는데만 50시간이 걸이는 등갈비라고 합니다.

카레에 들어가는 덩어리는 육수라고 합니다. 특별한 모습으로 카레를 만들때 카레 베이스를 만드는데 10시간 오랜 시간이 걸리는 김덕훈 달인의 노력이 보입니다.

인도카레를 연구한다고 아내분에게 말하였을때 아내분의 반응에 대하여 생활의달인에서 여쭈어 보았습니다. 아내분이 이혼하자고 할정도였다고 합니다.

김덕훈 달인이 운영하는 스파이스랩 전문점에서는 달인만의 방식으로 만든 치킨샐러드도 유명하다고 합니다.

스파이스랩의 인도카레는 인도 남서부 쪼그이 고아라는 지방에서 섭취하는 형태의 카레라고 합니다.

인도카레의 베이스를 만들때 한번 만들때 보통 양파 10kg 사용을 하고 있다고 합니다.

카레베이스를 만들기 위해 굉장한 양의 양파를 사용하고 고소함을 더해주기 위해 버터를 넣어 볶아준다고 합니다.

양파를 볶을때 한시간 정도 걸린다고 보면 된다고 합니다. 냄비에 계속 눌러붙지 않게 저어줘야 한다고 합니다. 한시간 동안 불 앞을 떠나지 않는 김덕훈 달인의 노력을 볼수 있었습니다.

이렇게 오랜 시간 양파를 볶아주면 카레 특유의 감칠맛을 올려주는 역할을 한다고 합니다. 많은 노력을 하여 만드는 인도카레 인것 같습니다.

그리고 일반적으로 카레를 만드는것은 끓여주는것이 일반적인 방식인데 김덕훈 달인의 스파이스랩에서는 카레를 끓이는것이 아닌 볶아서 만드는 방식으로 인도카레를 만들고 있다고 합니다.

그리고 인도카레의 화룡점정을 찍어주는 등갈비의 모습을 볼수 있었습니다. 우리나라 사람들은 특히 들갈비 처럼 들고 뜯는 고기를 아주 선호하는 편이어서 훈연을 하고 있다고 합니다. 이보다 더 완벽할수 없는 등갈비의 모습을 생활의달인을 통해 보여주었습니다. 그리고 등갈비의 불맛을 살리고 향신료의 향도 살리자고 생각을 했더니 훈연하는 형태가 떠올라서 테스트를 해보았는데 결과물이 아주 좋다고 합니다.

※ 이 글에 언급된 인물, 업체, 제품, 방송과는 사업적/상업적 관련 없으며, 대가없이 작성한 글입니다. 
※ 이 글에 수정해야 하는 내용이 있으면 댓글 남겨주세요. 댓글은 승인대기 상태로 저장됩니다. 
※ 이미지 출처 : SBS 생활의달인 인도카레달인 김덕훈달인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