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레시피

EBS 최고의요리비결 (최요비) 청와대 가정식 북엇국 레시피

by 5월(kdw1116) 잡블로그 입니다. 2021. 1. 12.

EBS 최고의요리비결 (최요비) 청와대 가정식 북엇국 레시피

EBS 최고의요리비결 (최요비) 청와대 가정식 북엇국 레시피

시원한 해장국 중의 하나인 북엇국 만드는 방법이 EBS 최고의요리비결 프로그램인 최요비에 청와대 가정식 음식중의 하나인 북엇국 만드는 방법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청와대 음식을 만드신 최상현 셰프의 방법으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일단 시원한 국물을 만들기 위해 밑국물을 만들어 줄것 입니다. 냄비에 물 6컵인 1.2L를 넣어주세요.

그런다음 국물용 멸치, 건새우, 양파, 다시마를 넣어주세요. 단 밑국물에 들어간 다시마를 오래 끓이면 진이 나와 국물이 탁해지므로 먼저 건져내 주어야 한다고 합니다.

그런다음 냄비가 끓기 시작한뒤 7~8분 정도 더 끓여주면 맛있는 밑국물이 만들어 진다고 합니다. 그럼 북엇국에 들어가는 두부를 썰어주세요.

그런다음 무를 잘라주세요. 무는 조금 작게 북어채와 크기를 비슷하게 썰어주세요.

그리고 대파를 어슷썰기 하여주세요. 그런다음 달걀까지 풀어주면 부재료 준비가 끝난다고 합니다.

북엇국에 들어가는 북어채를 밑국물에 잠시 담구어 주세요. 30초면 된다고 합니다.

그런다음 북엇국을 만들 냄비에 참기름 5큰술을 넣어준 다음에 밑국물에 담구어 주었는 북어채를 넣어 볶아주세요.

북어채를 밑국물에 적셔주면 북어채를 볶을때 타지 않는다고 합니다. 이렇게 북어채 1분 정도 볶아주세요.

북어채를 볶아준 다음에 밑국물 부어주세요. 참기름이 들어가 뽀얀국물을 볼수 있었습니다.

그런다음 무와 두부를 넣어 끓여주세요. 북엇국을 만들때 콩나물은 국물이 끓고 난 뒤에 넣어야 비린내가 나지 않는다고 합니다.

그런다음 국간장 1큰술, 꽃소금1작은술, MGS 1/4작은술 넣어주세요. 이렇게 넣어준 다음에 끓기 시작한뒤 중불에 10분정도 끓여주면 된다고 합니다.

그럼다음 콩나물을 넣어주세요. 참기름과 북어의 환상조합 모습을 볼수 있는 북엇국 모습입니다.

7~8분정도 끓여준 다음에 불을 약불로 줄여준 다음에 달걀물을 넣어주세요.

그런 다음 대파를 넣어주세요. 마지막으로 센불에 1분 정도 더 끓여주시면 해장국을 좋은 북엇국이 완성 된다고 합니다.

※ 이 글에 언급된 인물, 업체, 제품, 방송과는 사업적/상업적 관련 없으며, 대가없이 작성한 글입니다. 
※ 이 글에 수정해야 하는 내용이 있으면 댓글 남겨주세요. 댓글은 승인대기 상태로 저장됩니다. 
※ 이미지 출처 : EBS 최고의요리비결 천상현 청와대 가정식 북엇국

댓글